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데이터이중화 관련주 파이오링크 주목

by 주소남 2022. 11.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데이터 이중화 관련주로 파이오링크(170790) 주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데이터이중화 관련주 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는 어떤 기업이고, 왜 데이터이중화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오링크(170790)는 어떤 기업?

     

    파이오링크는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및 웹보안 관련 기술 개발 서비스 업체입니다.

    파이오링크 홈페이지
    <출처 : 파이오링크 홈페이지>

    네트워크제품(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를 위한 장비, 보안장비,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장비)의 제조 및 판매와 보안서비스의 제공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파이오링크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기업으로 네트워크 및 보안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파이오링크 클라우드
    <파이오링크 클라우드, 출처 : 파이오링크 홈페이지>

    특히 애플리케이션 전송장치(ADC) 제조사로 해외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하는 상황에서 지난 2020년까지 4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구성의 핵심 장비들인 보안스위치와 웹방화벽도 제조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보안스위치의 매출이 국내 및 해외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파이오링크 주가 급등 이유

    파이오링크 주가

    지난주 금요일 파이오링크 주가는 전일 대비 +8.51% 상승한 12,7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장중 한 때, +22.13%까지 상승했을 정도로 시장의 관심을 받았는데, 파이오링크 주가 상승 이유는 한 증권사의 데이터센터 이중화, 이원화 시 수혜주로 체크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파이오링크의 ADC장비는 데이터센터 이중화에 필요한 GSLB(Global Server Load Balancing) 기능을 제공하며, 화재, 전쟁 등 전산장애 시 트래픽을 부하분산해 중단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파이오링크 주가 전망(일봉 차트)

    파이오링크 주가 일봉차트

    파이오링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 한 차례 데이터이중화 관련주로 주목받긴 했지만 강한 상승세를 보이진 못했습니다.

     

    다행히 10월초 저점 이후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주 금요일 한 증권사의 리포트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습니다.

    파이오링크 주가 일봉차트

    파이오링크 주가 상승 전의 차트를 보면 위로 저항이 약하지 않았고, 12,000원대에서 비교적 거래가 많이 되면서 이 부근을 단기 지지라인으로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파이오링크 주가는 단기적으로 매물대 하단인 12,25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유효할 것으로 보이고, 이탈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가 필요합니다.

     

    파이오링크 주가 전망(주봉 차트)

    파이오링크 주가 주봉차트

    파이오링크 주식 주봉차트상 12,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고 하여 이탈했을 때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이오링크 매매현황

    파이오링크 평단가가 낮거나 12,000원대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오링크는 매해 꾸준히 실적이 성장하고 있고,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등으로 인해 데이터 이중화에 대한 수혜주로 거론되는 만큼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그룹 주식 사고 후 첫 날 얼마나 빠졌을까

     

    카카오 그룹 주식 사고 후 첫 날 얼마나 빠졌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 동안 카카오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 그룹 주식이 사고 후 첫 날,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카카오의 판교 데이터 센터

    kakao777.tistory.com

    룽투코리아 주가 상승 어디까지?

     

    룽투코리아 주가 상승 어디까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 룽투코리아(060240) 주가가 신작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저점 대비 77%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룽투코리아는 어떤 기업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