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영화 올빼미 관련주 NEW 전망은?

by 주소남 2022. 12.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업체 NEW(160550)가 영화 올빼미 흥행으로 올빼미 관련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영화 올빼미 관련주 NEW

    NEW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영화 올빼미 반응과 다른 올빼미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NEW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EW(160550)는 어떤 기업?

     

    NEW는 영화와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NEW 홈페이지
    <출처 : NEW 홈페이지>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 사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 판권 유통 사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NEW 영화 올빼미 관련주

     

    NEW 주가는 오늘 영화 '올빼미'의 100만 관객 수 돌파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영화 올빼미 줄거리
    <영화 올빼미, 출처 : NEW 홈페이지>

    NEW는 영화 올빼미 배급사로 영화 올빼미는 사극 스릴러 영화로 유해진과 류준열이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왕의 남자' 조감독 출신인 안태진 감독이 연출했는데, 밤에만 눈이 보이는 침술사가 궁궐 내의원에 들어간 후 우연히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주요 줄거리입니다.

    올빼미 메인 예고편
    <올빼미 메인 예고편, 출처 : NEW 홈페이지>

    올빼미는 개봉 7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고, 입소문을 타면서 관객 증가수가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영화 올빼미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영화 올빼미 배급사인 NEW와 주연 배우 유해진 소속사인 키이스트 정도 입니다.

    NEW 주가 전망(일봉 차트)

    NEW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영화 올빼미 관련주로 움직이는 NEW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10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습니다.

    NEW 매매현황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이 남아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줄어드는 것 보다는 거래량이 늘어나며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NEW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로 대응할시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NEW 신용거래

    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이 위치한 7,400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지만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어, 적절하지 않습니다.

     

    매물대 최하단은 6,200원 부근인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어, 단기 손절라인 보다는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이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NEW 주가 전망(주봉 차트)

    NEW 주가 주봉차트

    NEW 주가 주봉차트상 아직 이번주가 마무리되지 않았지만 이번주를 포함해 5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반등 당시 8,000원 중반대를 고점으로 잡고 주가가 흘러내린 적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시 지난 8월 고점 돌파 유무가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NEW 수익성지표NEW 투자수익률NEW 수익성장성지표

    때에 따라서는 주봉차트상 조정 파동이 한 차례 짧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반드시 대응점을 빨리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영화 올빼미 흥행 여부가 주가 상승에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영화 올빼미 관객수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단기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NEW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6,2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데, 평단가가 낮거나 하락 파동 진행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대응하기 좋은 중장기 손절라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2021년 설 연휴 증시 휴장 동안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이슈였습니다. 쿠팡은 이전에도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중이

    kakao777.tistory.com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