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파나진 주가 급등 이유와 전망

by 주소남 2022. 12.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기도 했던 파나진(046210)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파나진 주가

    파나진은 어떤 기업인지 이번 파나진 주가 급등 이유를 체크해보고, 파나진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나진(046210)은 어떤 기업?

     

    파나진은 2006년부터 바이오 소재인 PNA(peptide nucleic acid) Oligomer를 전세계에 독점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파나진 홈페이지
    <출처 : 파나진 홈페이지>

    2007년 유전자 진단칩 제조 판매 사업을 추가하여 현재 바이오 소재 및 암 유전자변이 진단키트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데, 파나진의 PNA 대량생산 기술은 특허로 보호 받는 유일한 상업용 시장 적용 기술입니다.

    파나진 관리종목

    파나진은 지지난해 3월 감사보고서 발표 이후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사유는 내부결산시점 최근 4사업연도 영업손실 발생으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케이스 입니다.(현재는 관리종목 탈피)

     

    파나진 주가 급등 이유

    파나진 주가 급등

    한 때, 상장폐지까지 거론되던 파나진 주가는 지난 금요일, 전일 대비 +26.33% 급등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파나진 주가 급등 이유는 경영권 분쟁 예고 때문에 투자심리가 몰린 탓으로 보입니다.

    파나진 소액주주

    파나진 소액주주연대 조모씨 외 13인은 사외이사 이규섭, 김헌주 및 감사 기철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소집 허가를 대전지방법원에 신청했다고 지난 1일 장마감 후 공시했습니다.

     

    소액주주연대는 진단시약 업체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의 박희경 대표가 파나진의 기술 등을 유출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소액주주

    앞서 지난달 9일 소액주주연대는 파나진에 대한 경영 참여를 목적으로 총 14.9%의 공동보유약정을 공시한 바 있는데, 이 때문에 경영진 vs 소액주주의 경영권 분쟁 구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액주주연대가 요청한 임시주총 허가 여부는 12월 중순경 결론이 날 것으로 예상되며 임시주총 소집요청이 불발될 경우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동일한 안건이 다뤄질 전망입니다.

     

    파나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파나진 주가 일봉차트

    파나진 주가를 기술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나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8월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전체적인 시장 조정과 함께 하락 파동이 있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상황이었고, 경영권 분쟁 조짐으로 인해 지난 금요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파나진 신용거래

    단순 파나진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위로 단기 저항이 약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저항까지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430원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나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파나진 주가 주봉차트

    파나진 주식 주봉차트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이를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해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가지 못한 것으로 보이며, 이 저항은 지난주 고점 부근까지는 남아있습니다.

    파나진 매매현황

    이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하고, 이를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재차 파나진 주가는 5,000원대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이번 상승에 대한 강한 되돌림이 나타날 수 있는데, 주봉차트상 4,27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두고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로셀 관련주 탑머티리얼 신고가

     

    유로셀 관련주 탑머티리얼 신고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인동첨단소재 계열사인 유로셀 관련주로 탑머티리얼(360070)이 부각되며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탑머티리얼은 지난 10월 상장 당시 탑머티리

    kakao777.tistory.com

    12월2일 오늘의 증시현황(중국소비관련주 ↑)

     

    12월2일 오늘의 증시현황(중국소비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소비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약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