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KCC건설 주가 압수수색에도 급등 이유는?

by 주소남 2022. 12.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CC건설(021320) 주가가 압수수색 악재에도 불구하고 최근 강한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KCC건설 주가

    KCC건설은 어떤 기업이고, 압수수색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CC건설(021320)은 어떤 기업?

     

    KCC건설은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분양공사 등의 사업을 하는 건축 회사입니다.

    KCC건설 홈페이지
    <출처 : KCC건설 홈페이지>

    2022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순위는 27위로 매해 30위권 악팎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로 스위첸과 오피스텔, 주상복합 브랜드인 웰츠타워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CC건설 압수수색

    오늘 오후 2시 34분 속보로 고용노동부가 6일 오전 9시 30분부터 KCC건설 본사와 강원 원주시에 위치한 KCC 문막공장 내 사무실, 하청인 삼원이엔씨 본사 등 3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CC건설 홈페이지
    <출처 : KCC건설 홈페이지>

    지난 9월 21일 KCC건설이 시공하는 강원 원주시 문막읍 소재 KCC 문막공장 증축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근로자 사망사고와 관련한 압수수색입니다.

     

    당시 하청 소속 근로자 A씨는 변압기실에 있는 장비 교체 작업 중 감전 사고를 당해 사망했는데 당시 작업과 관련하여 안전보건관리책임자와 경영책임자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법에 규정된 안전조치 의무를 준수했는지 여부를 철저히 살필 계획입니다.

     

    KCC건설 주가 전망(일봉 차트)

    KCC건설 주가 일봉차트

    KCC건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압수수색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최근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긴축 완화 소식에 동부건설을 포함한 건설주들이 최근 오른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KCC건설 주가 분봉차트

    KCC건설 압수수색 발표 당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락했다가 이후 다시 급등했고, 종가 기준으로는 발표 이후보다 소폭 하락하며 주가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KCC건설 압수수색 소식은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KCC건설 주가 일봉차트

    KCC건설 주가 일봉차트를 다시 보면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며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조정시 매물대 하단인 7,10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못한 신호이니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KCC건설 주가 전망(주봉 차트)

    KCC건설 주가 주봉차트

    KCC건설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으로 7,000원 중반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 모습입니다.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한다면 모를까, 돌파 전까지는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KCC건설 매매현황

    조정시 위에서 언급한 7,100원 구간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애플페이 관련주 ↑)

     

    1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애플페이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애플페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