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반등 찐일까

by 주소남 2022.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위메이드의 가상화폐 위믹스의 상장폐지가 확정된 날, 위메이드플레이(123420) 주가는 위메이드 형제들 중 낙폭을 가장 크게 줄이며 마감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위메이드플레이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위믹스 상장폐지로 인한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123420)는 어떤 기업?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이노베이션의 자회사로 이전 사명은 '선데이토즈'였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홈페이지
    <출처 : 위메이드플레이 홈페이지>

    애니팡으로 유명한 기업이었는데, 위메이드 계열사로 인수되었고, 현재 게임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료 아이템 판매 등을 통해 모바일 게임 매출, 기타 사용료 및 광고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더 퍼즐
    <출처 : 위메이드플레이 홈페이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 게임은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슬롯 메이트', '팝 타운', '애니팡 시리즈', '파워퍼프걸 스매쉬', 'BTS21 팝스타', '니모의 오션라이프' 등이 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급락 이유 =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위믹스 실시간 시세, 출처 : 코인마켓캡>

    최근 위메이드의 가상화폐 위믹스 상장폐지에 대한 논란이 코인 시장은 물론, 주식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오늘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송경근 수석부장판사)는 전날 위메이드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 소속 4개 암호화폐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를 상대로 제기한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 했습니다.

     

    이에 지난달 24일 위믹스 거래 종료를 결정한 닥사는 오늘 서울중앙지법의 가처분 신청 결과 이후 위믹스 상장폐지를 단행했습니다.

    위믹스 거래소

     

    현재 위믹스 시세는 1위믹스 당 260원 수준으로 전 날, 1,000원대였던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큰 폭으로 급락했습니다.

     

    참고로 위믹스 거래 가능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는 없고, 해외 거래소의 쿠코인이나 Gate.io, OKX, 후오비, 바이빗, 빗겟 등이 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이러한 이유로 위메이드플레이 주가는 오늘 장중 -14.29% 급락했다가 장 막판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하면서 전일 대비 -4.29% 하락 마감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위메이드맥스 주가

    같은 날, 계열사인 위메이드 주가가 -20.29% 폭락했고, 위메이드맥스가 -20.50% 폭락한 것에 비하면 위메이드 3형제 중 가장 선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일봉차트

    그렇다면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전망이 긍정적일까요?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아랫꼬리를 달고 주가가 반등해 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긴 했지만 거래량이 실렸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리스크가 큰 상황입니다.

     

    다른 두 종목에 비해 밀림 강도가 약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이 남아 있고, 올해 실적 리스크도 부각된 만큼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전망은 밝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위메이드플레이 분봉차트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분봉차트상 거래 개시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반등하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위로 저항이 강하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투자심리가 악화된 만큼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큰 상황입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위메이드플레이 주봉차트

    위메이드플레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위믹스 상장폐지 소식으로 인해 장대 음봉이 나왔고,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현재 13,000원대까지 주가가 밀렸습니다.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긴 하지만 뚜렷한 주가 반등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위로 저항이 남아 있어, 사실 차트로만 본다면 기회보다는 역시 리스크가 조금 더 커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믹스 거래재개 기대감 내지는 게임주 등의 별개 이슈로 인해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도 있어, 현재 구간에서 반등을 노리고 접근할 경우 12,0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메이드 주가 심상치 않은 하한가

     

    위메이드 주가 심상치 않은 하한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달 로블록스 훈풍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던 위메이드(112040) 주가가 오늘 점하한가를 기록하면서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위메이드맥스 주가 P2E 대장주 우뚝

     

    위메이드맥스 주가 P2E 대장주 우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위메이드맥스(101730) 주가가 P2E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위메이드맥스는 어떤 기업이고, P2E와 관련된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