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키네타 관련주 CBI 주목해볼까

by 주소남 2022. 12.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네타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CBI(013720) 주가에 대해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네타 관련주 CBI

     

    CBI(013720)는 어떤 기업?

     

    CBI는 자동차 부품 및 주물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엔진 부품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하여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는 부품 및 소재 전문 업체입니다.

    CBI 홈페이지
    <출처 : CBI 홈페이지>

    현대기아차와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어,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다수의 거래처를 확보중입니다.

     

    CBI 키네타 관련주로 주목 = 키네타 나스닥 상장

    키네타(KINETA)는 미국 바이오 기업으로, 신약 개발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키네타 홈페이지
    <출처 :키네타 홈페이지>

    키네타는 유매니티테라퓨틱스의 역합병을 마무리한 뒤 19일 나스닥에서 KA로 거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CBI는 지난해 키네타에 지분 투자해 2대주주에 올라 경영참여를 하는 한편 이번 키네타와 유매니티 합병의 핵심 가교 역할을 하는 등 키네타에 지분투자를 했기 때문에 키네타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키네타 관련주 CBI 주가 전망(일봉 차트)

    CBI 주가 일봉차트

    CBI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어제 키네타 관련주로 주목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전일 대비 +4,640% 정도의 거래량 상승률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4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을 일부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한가로 마무리 한 점도 긍정적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하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510원 부근까지는 남아 있는데, CBI 주가 상승시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는지에 따라 이번 테마성 상승으로 인해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BI 매매현황

    우선은 오늘 460원을 돌파한다면 500원대는 한 차례 터치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상승 돌파 여부를 우선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CBI 주가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오늘의 종가를 지지해주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네타 관련주 CBI 주가 전망(주봉 차트)

    CBI 주가 주봉차트

    CBI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하다가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0주 이동평균선을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 여부와 위에서 언급한 510원까지 중장기 저항을 소화하는지 여부가 오늘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CBI 주요 재무항목CBI 수익성장성지표CBI 자산성장성지표

    이를 소화한다면 어쩌면 600원대까지 CBI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정도로 상승 탄력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순 차트상으로 보는 CB 주가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13원 부근이지만 주가가 상승한 지금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라인입니다.

    CBI 안정성지표CBI 이자비용발생부채CBI 수익성지표

    만일 오늘 종가가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CBI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새로운 지지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바이오기업 키네타 관련주로 주목 받는 CBI 주가가 과연 어디까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희정 관련주 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희정 관련주 편>

    이번시간에는 정치 테마주들을 총정리 해보는 두번째 시간인 입니다. 안희정은 현재 충남지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선 주자였습니다. 당시 문재인 후보, 이재명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노트를 포함한 2022년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바이오노트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kakao777.tistory.com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2주(12.5-1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