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쏘카 주가 더 오를까

by 주소남 2022.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8월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한 쏘카(403550) 주가가 조정장에서도 강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쏘카 주가

    쏘카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403550)는 어떤 기업?

     

    쏘카는 차량 공유 스타트업으로 카셰어링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기업 중 하나일거라 생각됩니다.

    쏘카 홈페이지
    <출처 : 쏘카 홈페이지>

    쏘카는 전국 규모의 카셰어링 사업을 하고 있는데, 카셰어링 서비스 지역을 지속 확대하고, 전국 각지에 쏘카존 밀도를 높여 2017년 누적 예약 1,000만건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부터는 전략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브이씨엔씨㈜, ㈜폴라리언트, ㈜차케어, ㈜모두컴퍼니, ㈜나인투원 등을 인수 및 투자하여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쏘카 최근 이슈

    쏘카 실적

    쏘카는 지난달 3분기 호실적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쏘카는 "올해 3분기 매출이 1170억원을 기록했다"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864억원 대비 35.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6억원으로 전년 15억원 대비 662% 증가했습니다.

    쏘카 주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000억원과 100억원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쏘카가 최근 인수한 전기자전거와 주차 플랫폼을 쏘카 앱(App)에 하나로 합치면 ‘슈퍼 앱’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리포트가 나오면서 오늘 쏘카 주가는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쏘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쏘카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쏘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직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분석 신뢰도는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쏘카 차트를 들여다보면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연이은 양봉으로 주가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20,000원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이번 상승은 긍정적입니다.

    쏘카 매매현황

    다만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상승했고, 반대로 2만원 초반대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조정이 나타난다면 2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하게 하락할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다행히 위로 단기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조정이 약하게 나타난다면 2만원 중반대까지는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도달할 가능성도 있어, 차트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쏘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쏘카 주가 주봉차트

    쏘카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16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봉이 16개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주봉차트상 차트 신뢰성은 떨어지는데, 이번주 포함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고, 23,8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쏘카 신용거래

    이 저항을 소화한다면 26,000원대까지는 쏘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저항이 약합니다.

     

    다만 23,800원 부근 매물대 저항을 소화 후 빠르게 상승할지, 하락 파동으로 2~3주 가량 횡보 내지 약한 하락을 유도하면서 지지라인들 더욱 견고히 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는 위의 저항 소화에 달려있을 것 같습니다.

    쏘카 수익성지표쏘카 투자수익률쏘카 이자비용발생부채

    쏘카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5,900원 부근입니다. 현재 쏘카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17,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유동적으로 대응한다면 3주 전부터 올라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7,000원 부근 안팎까지 조정이 나올 때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면서 중장기 관점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쏘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쏘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8월 22일은 코스피 시장에 차량 공유 스타트업 쏘카(40355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쏘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kakao777.tistory.com

    위믹스 코인 거래소 정리

     

    위믹스 코인 거래소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위믹스 코인 거래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오늘 위믹스 코인이 국내 거래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