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전자 주가 진짜 폭락 이유

by 주소남 2022. 12.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전자(066570) 주가가 저일 대비 -7.10% 폭락하며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LG전자 주가 진짜 폭락 이유와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될지,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LG전자(066570)는 어떤 기업?

     

    LG전자는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 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는 종합 전자업체입니다.

    LG전자 홈페이지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고,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LG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차별화 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과거 부진한 스마트폰 사업 철수 및 최근 태양광 패널 사업을 중단하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폭락 이유

    LG전자 주가 폭락

    LG전자 주가는 전일 대비 -7.10% 폭락한 90,3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LG전자 주가 폭락 이유는 '애플카' 출시 연기 소식 때문입니다. 

    블룸버그 등 외신은 애플이 일명 '애플카'로 불리는 완전 자율주행차 계획을 대폭 수 정하고 출시 시기도 기존의 목표 시점보다 1년 늦춘 2026년으로 연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LG전자는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스와미 코타기리 최고경영자(CEO)가 LG마그나 인천 본사를 방문해 정원석 LG마그나 대표와 향후 사업 전략 및 협업 방안을 논의하며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기도 했습니다.

    LG전자 공매도

     

    또한 LG전자 공매도도 다시금 늘어나고 있습니다. LG전자 공매도의 최근 두 달간 평균치는 6.8%인데 반해 오늘 공매도는 10% 가까이 육박하고 있어, LG전자 공매도 추이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LG전자 매매현황

     

    LG전자 주가 진짜 폭락 이유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 탓도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하루만 외국인투자자들은 LG전자 주식 약 34만주를 매도했고, 기관투자자는 약 12만주 가량을 순매도했습니다.

     

    LG전자 주가 전망(일봉 차트)

    LG전자 주가 일봉차트

     

    LG전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0월말 이후 추세선을 타고 올라오던 LG전자 주가는 오늘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10% 이상 강하게 빠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지지라인이 없었다면 아마 이정도 거래량에 -10% 이상 주가는 하락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LG전자 주가 주봉차트

     

    일봉차트상으로는 오늘 저점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다행히 LG전자 주가 주봉차트상 84,3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LG전자 주가는 쌍바닥 형성 이후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오늘 저점 내지는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7,000원 부근 이탈을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는 중장기 대응자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추세선이 위치한 78,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2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2주차에는 삼성전자 잠정 실적

    kakao777.tistory.com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SV인베스트먼트 등)

    SV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