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2. 12. 10.

목차

    지난 3월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진입한 누보(332290) 주가가 최근 바이오차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누보는 어떤 기업이고, 왜 바이오차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보는 어떤 기업?

    코스닥 시장에 합병 상장으로 등장하는 누보는 비료와 유기농업자재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누보 홈페이지
    <출처 : 누보 홈페이지>

    크게 국내 비료와 유기농업자재 사업, 골프장 조경 사업과 해외 농식품, 농자재 수출 사업으로 나뉘는데, 누보는 향후 비료 관련주나 유기농 관련주, 골프 관련주, 농식품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누보 외의 비료 관련주는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

    kakao777.tistory.com

     

    누보 바이오차 관련주 이유는?

    누보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는 어제 바이오차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 받았습니다.

     

    정부는 어제 세계 최초로 가축분뇨를 활용해 만든 농업용 숯인 ‘바이오차’ 보급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정부는 현재 익산군산축협, 영덕울진축협, 경북 의성군 가금농가 등 3곳에서 가축분뇨 바이오차 시범 생산시설을 설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생물자원)와 차콜(Charcoal·숯)의 합성어로, 가축분뇨 등을 350도 이상의 온도에서 산소 없이 열분해해 만든 숯입니다.

    누보 바이오차

    누보는 '누보 바이오차'를 판매하고 있는데, 바이오차를 활용한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 방법론 적용 조건 적합성을 통과했습니다.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주가 전망(일봉 차트)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주가 일봉차트

    누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어제 대량 거래와 함꼐 장대 양봉으로 최근 하락 추세를 상승추세로 되돌렸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2,000원대를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윗꼬리가 달렸기 때문에 장중 일정 부분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조정시 1,72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주가 전망(주봉 차트)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주가 주봉차트

    바이오차 관련주 누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번주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누보의 중장기 1차 목표주가는 2,300원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누보 매매현황

    누보는 올해 현재까지 영업 적자를 기록해 실적 리스크가 있긴 하지만 고품질 유기농 녹차 수출 및 농식품 수출 사업에 진출하며 글로벌 농업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한 1,72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저점인 1,50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누보 상장, 비료 관련주로 주목!

     

    누보 상장, 비료 관련주로 주목!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오늘은 비료, 살충제 제조 업체인 누보(332290) 상장일입니다. 누보는 대신밸런스제7호스팩(332290)과 합병 후 오늘 상장하게 되는데, 새롭게 상장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