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2일 오늘의 증시현황(중국소비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소비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중국소비관련주를 중심으로 테마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 증시는 금요일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내일 나올 고용보고서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심리에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6%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13% 상승, S&P500지수는 -0.09% 하락 마감했습니다.

    매매현황

    장 초반부터 이어져오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는 양시장에서 모두 나타나고 있고, 현재까지도 매도 증가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소비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중국소비관련주와 VR관련주,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이 대도시 방역을 완화한다는 소식에 연우, 한국화장품제조, 한국콜마, 토니모리, 에이블씨엔씨, 참좋은여행, 레드캡투어, 노랑풍선, 글로벌텍스프리, 롯데관광개발 등 화장품 관련주, 여행 관련주 등이 중국소비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애플의 XR 기기 출시 기대감에 가온미디어, 선익시스템, 이노뎁, 나무가 등 VR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이야기 한대로 4차산업 중 증강현실(AR) 관련 종목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시 4차산업에 대해 정의해보자면 4차 산업이란 정보, 의료, 교육,

    kakao777.tistory.com

    바이든 대통령이 러시아와 대화 가능성 언급하면서 대모, 현대에버다임, 한국테크놀로지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12월2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에스씨엠생명과학과 파나진, 폴라리스세원, KH그룹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같은 경우 급성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2a상 효능 확인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KH그룹주는 그랜드하얏트서울 매각 추진 소식에 KH필룩스와 KH전자, KH건설 등이 그룹주 효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장 초반보다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시장도 밀리고 있습니다.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감과 오늘밤 나올 미국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우리나라 시장도 잠시 숨고르기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지만 10월부터 이어져오는 반등추세가 깨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 자리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화 올빼미 관련주 NEW 전망은?

     

    영화 올빼미 관련주 NEW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업체 NEW(160550)가 영화 올빼미 흥행으로 올빼미 관련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NEW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영화 올빼미 반

    kakao777.tistory.com

    TYM 주가 조정 시작?

     

    TYM 주가 조정 시작?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12월 1주 주식 관심종목(TYM 등))으로 선정했던 TYM(002900) 주가가 오늘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1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