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애플페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양시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증시는 예상보다 뜨거운 경제 지표가 증시를 가라앉혔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이 경기침체에 빠질 때까지 긴축을 지속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서 뉴욕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40% 하락 했고, 나스닥지수는 -1.93%, S&P500지수는 -1.79%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애플페이 관련주와 여행 관련주, 보안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내년초 출시 기대감 부각에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나이스정보통신, 위니아, 나무기술 등 애플페이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기대감 지속에 그래디언트,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세중, 모두투어 등 여행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코 서명키 유출로 인한 우려에 싸이버원,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등 보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싸이버원과 SAMG엔터, 제넨바이오, 저스템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중 싸이버원은 케이사인과 함께 페이코 서명키 유출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움직이고 있고, SAMG엔터는 신규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연전이 시장 예상보다 공격적인 금리 인상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최근 조정을 보이던 우리나라 증시 역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