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영화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 증시는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음주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금리인상을 앞두고 시장은 인플레이션 추이에 보다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금리 상승 우려 속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0%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70%, S&P500지수는 -0.73%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영화 관련주와 5G 관련주, 독감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아바타2)' 흥행 기대감 및 중국 리오프닝 본격화·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버킷스튜디오, 바른손이앤에이, 삼화네트웍스, CJ ENM, YG PLUS 등 영화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도 1위 통신사 릴라이언스지오에 5G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한다는 소식에 오이솔루션, 이루온, 라이트론, RF머트리얼즈, 기가레인 등 5G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방역 완화에 따른 의약품 품귀 현상 및 독감 환자 증가 추세에 국제약품, 영진약품, 일동제약, 대원제약, 일양약품 등 독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파멥신과 진시스템, 세원이앤씨, 이마트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파멥신은 미국 MSD와 면역항암제 공동임상 개발 계약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진시스템은 동물 진단 시장 진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디앤엠, 에이디칩스, 원풍물산, 제넨바이오, 세종텔레콤 등이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개정에 따른 관리종목 해제에 상한가 및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수가 단기 조정세를 보이는 가운데, 그래도 예전처럼 큰 폭으로의 조정이 나오지 않는 것은 그나마 다행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