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14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 속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 증시는 강한 변동성을 가져갔습니다.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가운데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장 초반, CPI 지수가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자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내일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금리인상 결정 및 메시지에 대한 신중론이 강해지면서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0%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01%, S&P500지수는 +0.73%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19 관련주와 mRNA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발열 환자 증가 소식 속 의약품 사재기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진원생명과학, 소마젠, 유바이오로직스,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등 코로나19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항체 검사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

    kakao777.tistory.com

    또한 모더나가 mRNA 암 백신 흑색종 환자 대상 임상2상서 효과를 발표하면서 에스티팜, 파미셀, 나이벡, 피씨엘 등 mRNA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차전지 장기 성장성 불변 분석 리포트에 일진머티리얼즈, 천보, PI첨단소재, 성일하이텍, 삼성SDI 등 2차전지 관련주도 일부 상승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12월 14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아이큐어와 셀루메드, 씨티케이, 한화솔루션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중, 아이큐어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급등하고 있고, 셀루메드는 교체형 배터리 장착 전기이륜차 출시 준비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간밤에 미국 증시 마무리가 조금 아쉽긴 했지만 우니나라 증시가 조정을 잠시 멈추면서 오늘 증시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증시 반등에 여전히 물음표가 붙긴 하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12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12월 14일까지 신규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이미 상장한 NH

    kakao777.tistory.com

    바이오노트 공모주 청약 방법

     

    바이오노트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2월 22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바이오 콘텐츠, 동물진단 전문 기업 바이오노트(3777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노트는 12월 13일부터 12월 14

    kakao777.tistory.com

    아바타2 관련주 총정리

     

    아바타2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영화 아바타2 물의길 개봉일이 사흘 남은 가운데, 주식시장에서 기대감으로 아바타2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2에 대한 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