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조류독감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2.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조류독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시장은 하락, 코스닥 시장은 상승하는 가운데,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 증시는 공격적 금리인상 지속 우려 등의 여파 등으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11월 일자리 보고서에 시각이 집중된 가운데, 인플레이션 해결과 노동시장 둔화를 겨냥한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공격적인 긴축에도 불구, 미국의 일자리 상황은 예상보다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0%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18%, S&P500지수는 -0.12% 하락 마감했습니다.

    조류독감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화장품관련주와 여행 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 기대감에 세화피앤씨, 연우, 토니모리, 제닉, 애경산업, 코리아나, LG생활건강 등 화장품 관련주와 그래디언트,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세중, 모두투어 등 여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 1일 나주시 반남면 흥덕리 육용오리 농장과 동강면 진천리 육용오리 농장에서 검출된 AI 항원을 정밀 검사한 결과 1~2일 'H5N1형 고병원성 AI'로 최종 판정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고병원성 AI 확산으로 인해 대한뉴팜, 수젠텍, 체시스, 제일바이오, 팜스토리, 신라에스지, 한성기업 등 조류독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류독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I)

     

    조류독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I)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조류독감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우한 폐렴

    kakao777.tistory.com

    12월5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셀루메드와 트루윈, 인트론바이오, 카카오페이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교통카드 업체 로카모빌리티 인수 추진 소식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현재가지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지수가 조금은 흘러내리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약한 하락 조정에 머무르고 있어, 크게 걱정할 단계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내외적 리스크가 남아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개별 종목 상황에 맞게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신밸런스14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대신밸런스14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2월 5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대신밸런스14호스팩(4423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대신밸런스14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

    kakao777.tistory.com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2주(12.5-1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