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MDS테크 주가 아바타2 관련주로 빛볼까

by 주소남 2022. 1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DS테크(086960) 주가가 최근 아바타2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MDS테크 아바타2 관련주

    제가 영화관에서 일하던 2009년 12월 17일 아바타1이 개봉한 이후 13년만에 아바타2가 개봉했고, 당시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기대감을 갖고 있는 영화입니다.

     

    MDS테크가 왜 아바타2 관련주로 엮였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DS테크(086960)는 어떤 기업?

     

    MDS테크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MDS테크 홈페이지
    <출처 : MDS테크 홈페이지>

    AI, IoT,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MDS테크 아바타2 연관성은?

     

    MDS테크는 최근 아바타2 개봉 전후로 '아바타:물의길'의 흥행 기대감에 주가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유니티
    <출처 : 유니티 홈페이지>

    아바타의 특수효과 전반은 글로벌 기업인 유니티의 자회사인 웨타 디지털이 담당합니다.

    MDS테크는 상장사 중 유일한 유니티 'Education&Training'분야 인증 파트너로 유니티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바타2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유니티 파트너사로 부각되며 아바타2 테마주로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습니다.

     

    아바타2 러닝타임 및 관련주 & 개봉일

     

    아바타2 러닝타임은 3시간 12분으로 아바타2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가성비 좋지 않나"라는 유쾌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바타2 러닝타임

    아바타2 제작비가 2조 6,514억원이라는 막대한 제작비가 투입되었을 만큼 초대형 블록버스터로 평가 받고 있고, 12월 14일 한국에서 최초 개봉합니다.

     

    아바타2가 예매울 1위를 달성하자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가 아바타2 관련주로 강하게 움직이고 있고, MDS테크는 물론 바른손과 CJ ENM, 쇼박스, 콘텐트리중앙 등도 각각 아바타2 테마주로 묶이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바타2가 아직 개봉 전이기 때문에 아바타2 관련주는 다음주 시장에서 다시 한 번 강한 변동성을 보일 여지가 있습니다.

     

    아바타2 관련주 MDS테크 주가 전망(일봉 차트)

    MDS테크 주가 일봉차트

    MDS테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아바타2 개봉을 앞두고 기대감에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목요일, 전일 대비 +17.59% 급등했고, 금요일에는 장중 +13.75%까지 급등했다가 차트상 윗꼬리가 달린 음봉을 기록했습니다.

     

    단순 차트만 놓고 본다면 48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7,270원 부근 이탈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MDS테크 매매현황

    반대로 이를 지지해 줄 경우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하기 때문에 재차 강한 변동성을 보이며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다행히 날도 더 추워진다고 하고, 아바타2 예매율 및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기 때문에 아직 테마성 재료는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바타2 관련주 MDS테크 주가 전망(주봉 차트)

    MDS테크 주가 주봉차트

    MDS테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6,000원 후반대와 7,0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며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금요일 고점 대비 주가가 내려오며 꼬리가 남은 것은 아쉽지만 종가기준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는 것은 긍정적인 시그널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MDS테크 신용거래

    주봉차트상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강한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다는 것은 고무적이고, 9,000원대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저항이 약하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다만, MDS테크의 주가가 테마성으로 움직이고 있고, 단기간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차익 실현 물량이 얼마나 쏟아질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