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원제약 주가 감기약 관련주 주목해볼까

by 주소남 2022. 1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끝날 듯 끝나지 않으면서 겨울철 독감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대원제약 주가

    이 때문에 대원제약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감기약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데, 대원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대원제약 외의 다른 감기약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원제약(003220)은 어떤 기업?

     

    대원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신약과 개량 신약, 제네릭의약품 등을 국내 병, 의원, 약국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대원제약 홈페이지>

    선진 GMP급 생산시설과 특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의 의약품을 생산, 납품하는 수탁(CMO) 사업과, 세계 시장에 완제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을 수출하는 해외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코로나 + 독감 유행으로 인해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습니다.

     

    대원제약 감기약 관련주(feat. 다른 감기약 관련주는?)

     

    코로나와 독감으로 인해 감기약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최근 위드 코로나를 선언한 중국에서는 감기약 품귀 현상이 일어났고, 우리나라도 감기약을 구매하기 어려운 때도 있었습니다.

    대원제약 콜대원
    <대원제약 콜대원코프에스시럽, 출처 : 대원제약 홈페이지>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감기약 수요는 급증하고 있고, 중국 감기약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대원제약을 포함한 감기약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크게 테마를 탔습니다.

    콜대원
    <대원제약 콜대원키즈, 출처 : 대원제약 홈페이지>

    대원제약은 국내 최초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과 콜대원 시리즈를 판매하기 때문에 감기약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대원제약 외의 다른 감기약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년 1월 31일 수정, 보완)*미국 독감으로 인해 현재 독감 관련주가 다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수정,)*조류독감 관련 테마주는 따로

    kakao777.tistory.com

    감기약 관련주 대원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대원제약 주가 일봉차트

    대원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폭증과 함께 독감 환자의 폭증 그리고, 중국의 감기약 부족 사태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며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지난 금요일 음봉을 기록하긴 했지만 아랫꼬리를 달면서 1만원 후반대를 지지해주는 모습은 단기적으로 긍정적입니다.

    대원제약 매매현황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다는 점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은데 다만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9,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없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해야 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감기약 관련주 대원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대원제약 주가 주봉차트

    대원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1만원 후반대에 자리잡고 있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지난주 돌파하면서 장대 양봉이 나타났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한 편입니다.

     

    지난주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남기는 했지만 위로 저항이 약하다는 점은 긍정적이고, 상대적으로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 하락시 비교적 대응이 용이할 수 있습니다.

    대원제약 전문의약품
    <대원제약 전문의약품, 출처 : 대원제약 홈페이지>

    대원제약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조정시 1차 진입이 가능하고, 16,5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한다면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14,700원 부근까지 중장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원제약은 감기약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다른 감기약 관련주로는 JW중외제약, JW신약, 일양약품, 녹십자, 종근당, 한미약품, 셀트리온, SK케미칼, 경보제약, 파루 등이 있기 때문에 이들의 주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년 1월 31일 수정, 보완)*미국 독감으로 인해 현재 독감 관련주가 다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수정,)*조류독감 관련 테마주는 따로

    kakao777.tistory.com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 관련주와 겨울 관련된 기업들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겨울 관련 테마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겨울이라고하여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