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마인즈랩 주가 챗봇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2. 1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2021년 상장한 마인즈랩(377480) 주가가 챗봇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마인즈랩 주가

    마인즈랩 상장 당시 마인즈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마인즈랩은 어떤 기업이고, 왜 챗봇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즈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23일은 코스닥 시장에 인공지능(AI) 개발 업체인 마인즈랩(3774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마인즈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

    마인즈랩(377480)은 어떤 기업?

     

    마인즈랩은 빅데이터 및 AI 개발 사업을 하는 인공지능(AI) 개발 업체입니다. 직접 개발한 40여개 AI 엔진과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AI를 제작중인데, 지난 3월엔 세계 최초로 종합 AI를 갖춘 AI 인간을 개발했습니다.

    마인즈랩
    <출처 : 마인즈랩 홈페이지>

    마인즈랩은 현재 AI를 적용한 상담원과 돌보미, 경비원 등 AI 인간을 삼성전자와 포스코, 신한은행, 현대해상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마인즈랩의 인공인간(AI Human)은 고객의 사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키오스크, 스마트폰, 로봇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결합할 수 있어 현실세계와 메타버스 디지털트윈을 모두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인즈랩 챗봇 관련주 주목

     

    마인즈랩은 최근 시장에서 챗봇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인즈랩 챗봇
    <출처 : 마인즈랩 홈페이지>

    마인즈랩의 '챗GPT'는 대화형 AI 서비스로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 학습한 AI가 사람의 대화를 모방해 이용자와 문답하는 방식의 AI로 디지털 마케팅이나 콘텐츠 창작, 온라인상의 고객 질문 답변 등에 활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아바타2 흥행으로 인해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리서치 조사 업체에서도 관련 종목으로 마인즈랩을 꼽을 정도로 시장에서 챗봇 관련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마인즈랩 주가 전망(일봉 차트)

    마인즈랩 주가 일봉차트

    마인즈랩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저점 대비 70% 이상 주가가 상승했고, 오늘도 아바타2와 연관되어 챗봇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챗봇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현재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오늘 종가기준으로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끝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인즈랩 매매현황

    24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못하거나 장중 단기 매물대 하단인 18,300원 부근을 이탈하거나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윗꼬리가 강하게 남을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2만원대 돌파도 빠른 시일 내에 도달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챗봇 관련주 마인즈랩 주가 전망(일봉 차트)

    마인즈랩 주가 주봉차트

    마인즈랩 주식 주봉차트상 3주 전부터 강한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이번주 시작부터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지만 2만원 부근대부터 어느 정도 저항이 있고, 2만원 초반대 저항을 벗어난다면 2만원 후반대까지 중장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인즈랩 신용거래

    다만 이를 단번에 돌파하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오히려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에서 AI 관련주와 챗봇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마인즈랩 외에도 솔트룩스, 코난테크놀로지 등이 있는데 이들의 주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마인즈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마인즈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23일은 코스닥 시장에 인공지능(AI) 개발 업체인 마인즈랩(3774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마인즈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