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 폭락'에 대부분 주식들이 하락하는 12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에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 날 해외증시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 날 미국 뉴욕 증시는 전세계 중앙은행들의 추가 긴축이 경제를 침체로 몰고 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특히 테슬라 주가가 8.9% 급락하면서 130달러선이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05%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18%, S&P500지수는 -1.45%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 속에 최근 하락 추세를 이어가면서 낙폭이 비교적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는 가운데, 시장을 끌고 나가는 테마도 마땅치는 않습니다.
그나마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일부와 여행 관련주 일부, 국내 상장 중국 주식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 조기 종전 희망 발언에 대모, KH 건설, 현대에버다임, 다스코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 업황 회복 기대감이 지속되면서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등 항공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기대감 지속에 헝셩그룹, 씨케이에이치, 오가닉티코스메틱 등 국내 상장 중국 주식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신스틸과 대호특수강, 미래나노텍, 레고켐바이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 신스틸은 스팩합병 후 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대호특수강은 액면 병합 후 변경 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연말 산타랠리를 기대했던 투자심리가 돌아서 계속된 증시 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