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2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시 폐장)

by 주소남 2022. 12.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증시 폐장일인 12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증시 폐장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올 한해 힘들었던 증시를 요약해주듯이 마지막까지 힘든 장세를 보이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 날, 미국 증시는 애플이 52주 신저가를 기록하는 등 주요 종목들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금리 상승과 2023년 경제성장에 대한 우려가 투자심리를 냉각시켰습니다.

    증시 폐장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0%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35%, S&P500지수는 -1.20% 하락 마감했습니다.

    증시 폐장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시 폐장

    오늘 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 나가는 테마도 크게 없는 편입니다. 그나마 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국가신문출판서가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의 게임 7종을 포함한 총 44종의 외국산 게임 수입을 지난 10일자로 허가 했다는 소식에 조이시티, 넷마블, 룽투코리아, 넥슨게임즈, 데브시스터즈 등 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증시 폐장

    오늘 시장에서는 KPX생명과학과 제넥신, CJ씨푸드, 옵티코어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KPX생명과학은 중국 부유층이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사모은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제넥신은 GX-188E와 키트루다 병용 제1b/2상 임상시험 결과 긍정적인 결과 도출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증시 폐장증시 폐장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올 한 해, 증시는 굉장히 힘든 한 해였습니다. 현재까지 코스피지수는 전년 대비 -24.47%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무려 -34.11% 하락했으며, 2022년 증시 폐장일인 오늘까지도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힘든 한 해였기 때문에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손실을 면치 못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하락 장에서도 살아남는 방법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2022년 증시 마감이 되었으면 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고, 2022년 올 한해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도 함께 파이팅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 증시 폐장일과 2023 증시 개장 시간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조코바 도입 무산, 주가 어쩌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이 일본 시오노기 제약과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국내 도입이 무산되는 분위기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