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증시 폐장일인 12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올 한해 힘들었던 증시를 요약해주듯이 마지막까지 힘든 장세를 보이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 날, 미국 증시는 애플이 52주 신저가를 기록하는 등 주요 종목들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금리 상승과 2023년 경제성장에 대한 우려가 투자심리를 냉각시켰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0%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35%, S&P500지수는 -1.20%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 나가는 테마도 크게 없는 편입니다. 그나마 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국가신문출판서가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의 게임 7종을 포함한 총 44종의 외국산 게임 수입을 지난 10일자로 허가 했다는 소식에 조이시티, 넷마블, 룽투코리아, 넥슨게임즈, 데브시스터즈 등 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KPX생명과학과 제넥신, CJ씨푸드, 옵티코어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KPX생명과학은 중국 부유층이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사모은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제넥신은 GX-188E와 키트루다 병용 제1b/2상 임상시험 결과 긍정적인 결과 도출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올 한 해, 증시는 굉장히 힘든 한 해였습니다. 현재까지 코스피지수는 전년 대비 -24.47%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무려 -34.11% 하락했으며, 2022년 증시 폐장일인 오늘까지도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힘든 한 해였기 때문에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손실을 면치 못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하락 장에서도 살아남는 방법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2022년 증시 마감이 되었으면 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고, 2022년 올 한해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도 함께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