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여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강한 하락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투자심리가 극도로 얼어붙어 있습니다.
전 날, 대체공휴일로 인해 휴장한 미국 증시를 뒤로하고, 유럽 증시는 대부분 상승 마감했지만 뚜렷한 반등 모멘텀이 없는 국내 증시는 속절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과 현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면서 투심을 얼어붙게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여행 관련주와 OTT관련주, 엔터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월 여행 예약률 폭증 및 하반기 중국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인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노랑풍선 등 여행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글로벌 흥행 소식에 스튜디오드래곤, 삼화네트웍스, 코퍼스코리아, 키이스트, 에이스토리 등 OTT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요 엔터사의 1분기 라인업 기대감으로 인해 하이브, 큐브엔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엔터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성창기업지주와 한창제지, 금양, 클리노믹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성창기업지주는 그린벨트 해제 수혜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클리노믹스는 DNA 유전자검사 인증제 통과 속 '제노-DTC' 유전자검사 시장 본격 진출 기대감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장 초반에 비해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아랫꼬리를 달고 소폭 반등하고 있지만, 하락 추세가 이어지는 것은 여전합니다.
특히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저항보다는 지지가 약해, 하락시 낙폭이 크게 나올 수 있는 장이며, 앞으로는 지난 연저점 지지 및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할 시점까지 온 것 같습니다.
해외 증시가 선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증시가 흔들리는 이유는 여전히 외국인투자자들의 의존도가 높은 시장이고, 올해 상반기까지는 국내 증시 전망이 밝지 않다는 의견들이 지배적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힘든 2023년 출발이지만 다들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