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9일 오늘의 증시현황(AI로봇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AI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AI로봇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미국 증시 상승에 힘입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 증시는 급등 마감했습니다. 공개된 12월 고용 보고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금리 인상이 경제에 바람직한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는 희망이 시장에 반영되었습니다.

    AI로봇 관련주

    이로 인해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13%, 나스닥지수는 +2.56%, S&P500지수는 +2.28% 상승 마감했습니다.

    AI로봇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두루 상승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AI로봇 관련주와 자율주행차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연내 1호 케어 로봇을 출시 한다는 소식에 셀바스AI, 줌인터넷, 오픈베이스, 레인보우로보틱스, 싸이맥스 등 AI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내년까지 완전 자율주행차 출시 기반 완비를 언급하면서 삼보모터스, 현대오토에버, 모트렉스, HL만도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3·8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하면서 안랩,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오픈베이스 등 안철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관련 자료를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고, 유튜브 영

    kakao777.tistory.com

    AI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MDS테크와 셀루메드, 다올인베스트먼트, 이엔플러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MDS테크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셀루메드는 BYD와 이륜차 및 교체형 2차전지 배터리 MOU 체결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AI로봇 관련주AI로봇 관련주

    최근 지수가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다행히 반등하고 있지만 여전히 위로 매물 압박이 심한 상황이기 때문에 낙관하기만은 이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전반적으로 좋은 흐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좋은 흐름이 이번주 내내 이어지길 바라면서 1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뢰제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뢰제거 관련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말 한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데니스 슈미할 우크라이나 총리가 러시아

    kakao777.tistory.com

     

     

    1월 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2023년도 벌써 빠르게 한 주가 지나가고 2주차에 접어듭니다.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1월 2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