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 증시는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고금리가 경제를 침체로 빠뜨릴 수 있다고 우려하며 새해를 맞았지만, 인플레이션이 완화하기 시작했다는 관측이 힘을 얻으면서 증시가 반등할 수 있다고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6%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01%, S&P500지수는 +0.70%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에 장초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엔터주와 방산주,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엔터사의 올해 신인 데뷔 모멘텀 기대감에 디어유, 큐브엔터, 알비더블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과 UAE의 방산 세일즈 외교 기대감 지속에 코콤, 에이스테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등 방산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SDI가 BMW와 헝가리 배터리 합작 공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상아프론테크, 알엔투테크놀로지, 대성하이텍, 탑머티리얼 등 2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디어유와 헬릭스미스, 동양철관, 우진플라임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디어유는 엔씨소프트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유니버스 인수 결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헬릭스미스는 소액주주연합 경영권 분쟁 소송 소식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요 며칠 반등하고 있긴 하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마음 같아선 이 저항을 뚫고 강한 상승세를 보여줬으면 싶지만 저항을 뚫지 못하고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러한 장에서는 늘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