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넷마블 판호 발급, 주가 오를까

by 주소남 2023. 1.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넷마블(251270)의 중국 판호 발급 소식에 지난 2022년 마지막 증시 거래일, 넷마블 주가가 전일 대비 +17.74% 급등 마감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넷마블 판호

    넷마블의 이번 주가 급등 이유는 중국으로부터의 넷마블 판호 발급 소식 덕분인데, 넷마블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판호 발급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251270)은 어떤 기업?

     

    넷마블의 견결 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상 사업을 하고, 넷마블은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판호

    넷마블의 자회사들이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은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으로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넷마블 판호 발급 3종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지난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게임 7종을 포함한 총 44종의 외국산 게임 수입을 이달 10일자로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넷마블 판호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A3: 스틸얼라이브’, ‘샵 타이탄’의 중국 판호 발급을 받았는데, 정부 허가를 통과해야만 게임 서비스 및 판매가 가능한 국가로, 중국에서는 허가를 판호라고 부릅니다.

    넷마블 판호

    이번 넷마블 판호 발급 소식에 주가는 전일 대비 +17.74% 상승 마감했고, 그동안 횡보하던 주가가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넷마블 외에 중국 판호를 발급 받은 게임은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과 ‘에픽세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 엔픽셀의 ‘그랑사가’ 등 입니다.

    넷마블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넷마블 주가 전망(일봉 차트)

    넷마블 판호

    넷마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말 저점 이후 반등추세를 보이면서 횡보하다가 지난 2022년 마지막 날, 중국 넷마블 판호 발급 소식에 강한 거래량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갭상승하면서 5만원대 후반과 6만원대 초반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일어났고, 윗꼬리와 아랫꼬리를 모두 만드는 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넷마블 판호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단기 매물대 하단인 58,3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꽤 강한 주가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넷마블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1차 단기 목표주가는 66,000원 부근이며, 위의 58,3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빠른 시간 내에 도달할 수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넷마블 판호

    넷마블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가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지만 강하지는 않습니다.

     

    넷마블 주가가 중장기 반등에 성공할 경우 중장기 목표 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9만원 부근까지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목표주가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73,00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우선 소화해야 할 것으로 보이고,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 판호

    넷마블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9,7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중자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단기 손절라인 이탈 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때,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넷마블 실적 부진, 주가 어디까지 내려갈까

     

    넷마블 실적 부진, 주가 어디까지 내려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 넷마블(251270) 주가가 실적 부진에 약세를 보이면서 52주 신저가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넷마블은 어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