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중국 코로나 관련주 진시스템 부각

by 주소남 2023. 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이 최악의 코로나19 유행을 넘기고 있는 상황에 진시스템(363250) 주가가 중국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진시스템은 지난 2021년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기업인데, 어떤 기업이고, 왜 중국 코로나 봉쇄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진시스템(363250)은 어떤 기업?

     

    진시스템은 2010년 설립된 분자진단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진단장비와 바이오칩 기반 진단키트 등 신속 현장 진단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출처 : 진시스템 홈페이지>

    분자 진단 플랫폼 관련 원천 기술 3가지인 정밀 하드웨어 기술과 하이 멀티플렉스 기술, 바이오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핵심 기술을 상용화해 2016년부터 일본과 미국, 인도, 중국, 유럽, 중동 등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진시스템 중국 코로나 관련주 부각 이유

    진시스템은 최근 중국의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세에 중국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우리나라는 모든 중국발 입국자에게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하는 고강도 방역 대책이 시작되었는데, 이 때문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해 판매하는 진시스템이 시장에서 중국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코로나 관련주 진시스템 주가 전망(일봉 차트)

    중국 코로나 관련주

    진시스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10월 중순 이후 단기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했고, 지난 2022년 장마감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정부가 중국발 입국자 전원에 PCR 검사를 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도 중국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장 중 +24.85%까지 급등했다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습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고,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예전만큼의 상한가 랠리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을 미루어 보았을 때, 진시스템은 단기간 주가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주가 조정을 받을 때,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강한 상승 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들은 위험 구간 이탈 여부가 중요합니다.

     

    진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상 8,8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이를 이탈한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하지 않는다면 짧은 기간 조정 이후 재차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고, 내일은 주말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날이기 때문에, 유행 정도에 따라 충분히 추가 상승에 대한 모멘텀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진시스템 주가 전망(주봉 차트)

    중국 코로나 관련주

    진시스템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와 함께 진단키트주가 부각되면서 진시스템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에 대한 전망은 제각각입니다. 코로나19 신규 변이 출현 등으로 인해 여전히 코로나19 펜데믹은 2023년에도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과 함께 이제는 엔데믹으로 전환되어 대응이 소극적으로 변화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출처 : 진시스템 홈페이지>

    현재는 위기감이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중국의 코로나19 변이가 심상치 않고, 신규 증상도 나타나며, 우리나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도 내려올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진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8,150원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중장기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 코로나 관련주
    <출처 : 진시스템 홈페이지>

    단기간 주가 급등에 대한 일부 조정만 잘 받는다면, 11,00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넘어 재차 1만원 중후반대까지도 상승은 가능해보입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일부 조정도 필요하고, 조정시 주봉차트상 8,150원 부근을 이탈하는 조정은 위험하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2023년 1월 1주 주간 증시일정(2023 증시 개장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 증시 개장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월5주(1.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

    kakao777.tistory.com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 증시 폐장일과 2023 증시 개장 시간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