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2023 카카오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3. 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현재 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2023년에는 과연 장기 하락추세가 끝날 수 있을지, 기술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카카오(035720)는 어떤 기업?

     

    카카오는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 플랫폼 업체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10년 전쯤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 떠오른 이후 이를 발판으로 수 많은 계열회사로 인해 현재는 네이버와 견줄 만큼 대형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카카오 최근 이슈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카카오는 국내 대표 기술주 가운데 하나입니다. 최근 미국증시에서 기술주의 약세가 두드러지고 있고, 이에 국내 기술주인 카카오와 네이버 등의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특히 카카오는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조사 결과 금산분리 위반 행위가 적발돼 고발조치를 받게 됐다는 소식이 지난 달에 있었고, 지난해 데이터센터 화재 및 쪼개기 상장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예전보다 많이 악화되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

    또한 공정거래위원회가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불공정행위 혐의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올해 상반기 심의에 돌입할 계획이라는 보도도 어제 있었습니다.

     

    카카오 배당금

    카카오 주가 전망

    지난해 카카오 결산 배당금을 체크해보면 1주당 53원의 배당금을 책정했고, 이는 연결 현금배당성향 1.7%에 해당하는 배당수익률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는 최근 12연속 결산 배당을 진행했고, 중간 배당금은 없으며, 보통 2월 중순에 결산 배당금을 공시합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2022년 12월 27일까지 카카오 주식을 보유한 분들이라면 2023년 2월에 공시하는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데, 지난해 실적이 2021년과 엇비슷하기 때문에 지난해와 비슷한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카카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2023 카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일봉차트로 본 2023 카카오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이전보다 변동성은 줄어들었지만 약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전체적인 시장도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5만원 초반대까지는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그럼에도 불구하고 5만원 초반대부터 4만원 중후반대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46,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적어도 5만원 아래에서 한 차례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반등을 기대하고 접근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자산성장성지표카카오 안정성지표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가 반등할 경우 목표 주가는 전고점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6만원 후반대입니다.

     

    2023 카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주봉차트상으로 본 주가 전망 역시 좋지는 않습니다. 지난 카카오 주가 52주 신저가, 저점은 어디?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듯이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장기 하락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52주 신저가, 저점은 어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035720) 주가가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면서 연일 저점을 갱신해나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하락 이유와 저점은 어디

    kakao777.tistory.com

    이번주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4주 연속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으며, 전체적인 기술주들의 반등도 나오지 않고 있어,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그나마 카카오 주봉차트상 42,5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돌발 악재가 아니라면 주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지금과 같이 천천히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카카오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오히려 전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2,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카카오 주가 전망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최근 전저점 이하에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차트로 본 2023 카카오 주가 전망은 밝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최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와 함께 외국인투자자도 매도세로 돌아섰고, 공매도 거래대금도 두 달 동안 약 4,000억원 가량 들어왔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살아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적으로 지지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과도한 주가 하락은 오히려 저가 매수의 메리트가 될 수 있고, 미국 기술주의 반등으로 인해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돌아온다면 언제든 반등은 가능한 상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럼피스킨병 관련주 총정리

    최근 국내에서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어떤 질병이고, 관련된 주식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