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로봇 1등 업체?

by 주소남 2023. 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지난해 12월, 삼성 로봇 관련주로 많은 로봇 관련주들이 움직였고,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 주가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왜 삼성 로봇 1등 업체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는 어떤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HUBO)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국내 유일의 정밀 지향 마운트 시스템 기술 확보 등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출처 : 레인보우로보틱스 홈페이지>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 기업으로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과 협동 로봇 및 천문 관측용 마운트 시스템으로 제품군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출처 : 레인보우로보틱스 홈페이지>

    카이스트가 보유한 원천 기술 및 HUBO 상표권을 활용하기 위해 카이스트의 지원 아래 교내 연구실 창업을 진행하였고 원천 기술의 개발자인 오준호 교수(전,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교수 및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센터 센터장, 현, 기술총괄이사)와 휴보랩 연구원인 이정호 박사(현, 대표이사)가 공동으로 창업한 회사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3자배정 유상증자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오늘 장 전, 보통주식 1,940,200주 약 590억원 가량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3자배정 유상증자 신주발행가액은 30,400원으로 1월 2일 종가 대비 10%가 채 할인되지 않은 금액이고, 더군다나 거래 상대방이 삼성전자였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삼성전자는 예전부터 로봇 사업 확대를 공언했는데,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 투자를 통해 앞으로 로봇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유상증자 소식 덕분에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는 오늘,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전일 대비 +27.45% 급등한 41,5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중순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음봉이 강하게 나오긴 했지만 오늘 삼성 유상증자 소식에 갭상승 출발해 전일 대비 +27.45% 급등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는 신고가 종목입니다. 신고가 종목은 저항이 없기 때문에 주가를 컨트롤하는 세력이 언제든 주가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추세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야 하는데, 일봉차트상 39,500원 부근, 주봉차트상 39,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간 조정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1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여행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여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

     

     

    2023 카카오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현재 장기 하락추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