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DB하이텍 주가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덕보나

by 주소남 2023.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DB하이텍(000990) 주가가 하락하다가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소식에 오늘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DB하이텍은 어떤 기업이고, 오늘 왜 주가가 상승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B하이텍(000990)은 어떤 기업?

     

    DB하이텍은 DB그룹의 주요 계열사로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반도체 기업입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출처 : DB하이텍 홈페이지>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구동칩(DDI) 및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출처 : DB하이텍 홈페이지>

    부천과 상우 두 곳에 DB하이텍 공장이 있고,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 법인과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 반도체 투자 세액 공제 확대 수혜주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연일 하락하던 DB하이텍 주가가 모처럼 +6%대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DB하이텍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반도체 투자 세액공제 확대 추진 소식 덕분입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전일 국무회의에서 대기업의 반도체 등 국가전략기술 시설투자에 대한 세액공제율을 15%까지 상향하는 내용을 담은 반도체 등 세제 지원 강화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정부안에 따르면 반도체·배터리·백신·디스플레이 등 국가전략기술 시설 투자에 대한 세액공제율은 대기업·중견기업 기준 8%에서 15%로 확대되며, 특히 중소기업은 현행 16%에서 25%로 대폭 상향될 예정입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이에 따라 오늘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하여 중소형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올랐고, DB하이텍 주가 역시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반도체 투자 세액 공제 확대 수혜주 DB하이텍 주가 전망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DB하이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오늘 반도체 세액공제 확대 소식에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DB하이텍 주가가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의미 있는 상승세를 보이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기술적인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반도체 투자세액공제

    거래량이 엄청나게 뛴 상황도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반등하더라도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해야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세액 공제 확대 소식은 반도체 산업에 전반적으로 호재와 함께 업황이 살아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충분히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DB하이텍을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 9월말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이 있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39,400원 이탈시 비중을 축소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DB하이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9월과 비슷하게 이번에도 아랫꼬리를다는 봉이 나타나고 있고, 3만원 중반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형성할 경우 DB하이텍 목표주가는 50,000원 부근까지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중장기 관점에서 볼 때, DB하이텍 중장기 손절라인은 30,000원 부근이지만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지난 9월 저점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으신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반도체 세액 공제 확대 소식으로 인해 우리나라 주력 사업인 반도체 업황에 훈풍이 불길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약세를 뒤로하고 반등하고

    kakao777.tistory.com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을 포함한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은 극도로 침체되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