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주가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은 어떤 기업이고, 왜 더글로리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은 어떤 기업?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와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와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더글로리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

    더글로리 관련주

    송혜교 신작이자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더글로리는 고교 시절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망가진 한 여성이 20대와 30대를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복수극을 담아낸 드라마 입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현재 넷플릭스에서 파트1 8편이 모두 공개되었고, 3월에 더글로리 파트2가 이어집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참고로 더글로리는 8부작으로 주연인 송혜교 외에도 이도현이 출연하고, 송혜교와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을 집필한 김은숙 작가가 지난 2016년 방영된 KBS '태양의 후예' 이후 처음으로 만나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더글로리 제작사는 화앤담픽쳐스인데, 스튜디오드래곤이 화앤담픽쳐스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더글로리 관련주로 스튜디오드래곤이 움직이는 이유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일봉 차트)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12월초 중국 OTT에서 한국 드라마가 방영한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더글로리에 대한 기대감이 약하게 있었고, 이로 인해 12월 초 중국 영향으로 상승했던 주가가 어느 정도 지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

    하지만 12월 30일 더글로리가 넷플릭스에 공개되고, 이후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 주가 아래로 70,000원 중반대에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해 있어 기술적 반등 구간에 들어설 수 있는 구간입니다.

    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

    더글로리가 넷플릭스 공식 순위 3위로 출발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입소문이 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모멘텀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더글로리를 보지 않긴 했지만, 줄거리를 보니 보지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 주제인 것 같습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주봉 차트)

    더글로리 관련주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부터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이번주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추세가 꺾일 수 있는 음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주가가 하락하기 전에도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였는데,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고, 차익실현 매물까지 나오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

    그나마 현재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아래로 76,5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한다면 중장기 관점에서는 오히려 이번 하락을 줍줍할 수 있는 기회로 볼 수도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을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2,000원 부근입니다.

    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더글로리 관련주

    현재 주가 대비 약 10% 정도 차이나는데, 76,5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현재 구간에서 기술적 반등과 더글로리 관련주라는 모멘텀을 기대하고 접근해도 괜찮아보입니다.

    더글로리 관련주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차트는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시그널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 하락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