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진 주가 스마트싱스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3.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REMOCON 및  IoT 등을 ODM또는 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기업인 삼진(032750) 주가가 스마트싱스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은 어떤 기업이고, 삼성전자와 어떤 연관성이 있어 스마트싱스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진(032750)은 어떤 기업?

     

    삼진은 TV에 사용되는 REMOCON 및  IoT 등을 ODM또는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삼성전자 등에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의 전방산업인 가전 산업은 기존의 가전제품에 컴퓨터, 통신기술이 융합되어 디지털화, 네트워크화된 새로운 제품으로 변화를 계속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삼진, 삼성 CES2023 관련주로 부각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은 오늘 삼성이 새로운 스마트싱스 허브를 공개하자 스마트싱스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스마트싱스 허브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가전 등 여러 기기를 연동시켜 스마트 홈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입니다.

     

    삼진은 스마트싱스 허브 등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이런 점이 부각되어 시장에서 스마트싱스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을 제외하고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이 11,888주 밖에 되지 않았을 정도로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다시피 한 종목입니다.

     

    총 주식 수가 720만주이고, 그 중 최대주주 등이 약 356만주 정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 364만주 정도가 유통 가능 물량인데, 오늘 삼진 주가 거래량은 약 213만주 정도였습니다.

    유통 가능 주식의 절반 이상이 회전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이 일어났고, 전일 대비 무려 +39,753%의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시장에서 강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삼진과 같이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종목은 며칠 조정이 나오더라도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스마트싱스 관련주

    다만, 조정시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삼진의 단기 위험 구간은 매물대 하단인 7,700원 부근입니다.

     

    단기적으로 삼진 주가가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 주가 전망(주봉 차트)

    스마트싱스 관련주

    삼진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4월 이탈했고, 이후 5,000원 초중반대를 저점으로 하여 주가가 파동을 보이다가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스마트싱스 관련주로 부각되지 않았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지지라인이 약해 자칫 추가 하락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었지만 다행히 거래량이 몰리면서 오히려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습니다.

    스마트싱스 관련주

    이제는 지난해 4월 이탈한 추세선 저항과 이 부근에 있는 저항을 돌파하느냐가 관건인데, 8,4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이 있어,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락 조정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7,70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더글로리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주가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스튜디오드래곤은 어떤

    kakao777.tistory.com

     

     

    DB하이텍 주가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덕보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DB하이텍(000990) 주가가 하락하다가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소식에 오늘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