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엔터주 ↑)

by 주소남 2023. 1.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 증시는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고금리가 경제를 침체로 빠뜨릴 수 있다고 우려하며 새해를 맞았지만, 인플레이션이 완화하기 시작했다는 관측이 힘을 얻으면서 증시가 반등할 수 있다고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6%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01%, S&P500지수는 +0.70%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에 장초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엔터주와 방산주,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엔터사의 올해 신인 데뷔 모멘텀 기대감디어유, 큐브엔터, 알비더블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국과 UAE의 방산 세일즈 외교 기대감 지속코콤, 에이스테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등 방산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삼성SDI가 BMW와 헝가리 배터리 합작 공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상아프론테크, 알엔투테크놀로지, 대성하이텍, 탑머티리얼 등 2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디어유와 헬릭스미스, 동양철관, 우진플라임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디어유는 엔씨소프트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유니버스 인수 결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헬릭스미스는 소액주주연합 경영권 분쟁 소송 소식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오늘의 증시현황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요 며칠 반등하고 있긴 하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마음 같아선 이 저항을 뚫고 강한 상승세를 보여줬으면 싶지만 저항을 뚫지 못하고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러한 장에서는 늘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일로보틱스 주가 저항은 어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유일로보틱스(388720) 주가가 로봇주 순환매로 상승하긴 했지만 저항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유일로보틱스는

    kakao777.tistory.com

     

     

    한주라이트메탈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국내 1호 알루미늄 주조 업체 한주라이트메탈(1989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

    kakao777.tistory.com

     

     

    티이엠씨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용 특수가스업체 티이엠씨(4250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이엠씨는 1월 10일부터 1월 11일까지 이틀간 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