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씨엔플러스 주가 풍력 관련주,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씨엔플러스(115530) 주가가 거래재개 이후 풍력 발전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풍력 관련주

    씨엔플러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풍력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엔플러스(115530)는 어떤 기업?

     

    씨엔플러스는 커넥터 제조 전문 기업으로 PDP, ODD, LCD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고,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시장개척에 성공하여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던 기업입니다.

    풍력 관련주

    2020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의견이 '감사범위제한으로 인한 의견거절'임에 따라 형식적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고, 이미 2018년부터 이어져오던 거래정지가 더 길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풍력 관련주

    다행히 지난해 4월 25일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씨엔플러스에 대해 상장 유지를 결정했고, 지난해 4월 거래재개되었습니다.

     

    씨엔플러스 풍력 관련주 주목받는 이유

    씨엔플러스는 최근 풍력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풍력 관련주

    씨엔플러스가 풍력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 2020년 12월 자회사인 피케이풍력을 흡수합병하면서 풍력 발전기 사업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10일 제주지방법원이 한림읍 주민들의 개발 사업 승인 취소 청구를 기각했는데, 이로 인해 제주 한림 해상풍력 발전 사업이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풍력 관련주인 씨엔플러스에 기대감이 몰렸습니다.

    풍력 관련주

    뿐만 아니라 씨엔플러스는 어제 약 22억원 가량의 울산광역시교육청 2022년 학생용 스마트기기 보급사업(2차) 충전함 납품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7.1% 수준으로 LG헬로비전을 상대로 따낸 계약이기 때문에 풍력 발전 관련주와 겹호재로 상한가를 기록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풍력 관련주 씨엔플러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풍력 관련주

    씨엔플러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 상한가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조정 이후 어제 풍력 관련주와 LG헬로비전과 공급 계약 공시로 주목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은 약해보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고, 최근 계속해서 48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인식해 주가가 내려오기 때문에, 씨엔플러스 주가 상승시 이 부근 돌파 및 저항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풍력 관련주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40원 부근 이탈 여부와 함께 장중 강하게 밀리는지 여부에 따라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9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640원 부근 이탈시 중장기 지지라인이 약해져 주가가 하락할 수 있는데, 일시적인 하락이라면 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올 수 있습니다.

     

    다만, 하락시 거래량이 강하게 실린다거나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오히려 주가가 강하게 밀릴 수 있어, 유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풍력 관련주 씨엔플러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풍력 관련주

    씨엔플러스 주식 주봉차트상 2018년 거래정지 이후 2022년 4월 거래가 재개되었고, 이후 강한 하락으로 397원까지 하락했다가 현재는 반등에 성공해 600원대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불안감이 증폭된 차트였지만 다행히 풍력 관련주와 LG헬로비전과의 공급 계약 공시 덕분에 이탈했던 추세선을 재돌파하며 의미있는 상승이 나왔습니다.

    풍력 관련주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술적으로는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돌파해 줄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저항을 돌파한다면 전고점까지도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다시 매물대 저항을 터치 후 내려올 경우 실망 매물이 상당해 강한 주가 조정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유의가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결산법인의 감사보고서 제출 마감일이 도래하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참고로 12월 결산법인은 특정한 사

    kakao777.tistory.com

     

     

    1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kakao777.tistory.com

     

     

    바디텍메드 주가 씽크넵 호재 이어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디텍메드(206640) 주가가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SyncNeb)’이 국내 사용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