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설 명절을 하루 앞두고,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코스닥은 개인투자자들이 주를 이루며 순매수가 강한데, 지수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증시는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경기 둔화 속에서도 노동시장이 견조한 모습을 보인 가운데, 시장은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계속 인상할 수 있다고 경계감을 보였습니다.
지난 14일까지 일주일간 미국의 실업수당 신규신청건수는 전주 대비 1만5000건 감소한 19만건으로 4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는데, 이러한 불안감으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76%, 나스닥지수는 -0.96% S&P500지수는 -0.76%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주목 받는 테마는 메타버스 관련주와 OTT관련주, 은행 관련주 등 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일 올해 디지털(ICT)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보다 약 500억원이 늘어난 4,537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하면서 위세아이텍, 가온미디어, 솔트룩스, 코난테크놀로지, 알체라, 자이언트스텝, 셀바스AI 등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지난해 4분기 가입자 대폭 성장 및 국내 콘텐츠 업체 판매, 플랫폼 다변화 기대감 등으로 인해 코퍼스코리아, 애니플러스, 위지윅스튜디오, NEW, 팬엔터테인먼트 등 OTT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연준 위원들의 매파적 발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Fed 긴축 우려가 지속되면서 금리 인상 가능성이 대두되자 제주은행, JB금융지주, 카카오뱅크, DGB금융지주 등 은행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텔레필드와 원바이오젠, 현대건설, 캠시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텔레필드는 윤석열 대통령, 양자과학 지원 언급 소식 속 양자암호 기반 IP 보안장비 국내 상용화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고, 원바이오젠은 지난해 4분기 호실적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최근 상승이 저항으로 인해 가로막힌 상태에서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투자심리가 조금은 위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명절 연휴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