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3. 1. 21.

목차

    이번 시간에는 2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 스튜디오미르(4089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는 1월 26일부터 1월 27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미르(408900)는 어떤 기업?

     

    스튜디오미르는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로 지난 2010년 설립 이래 애니메이션 제작 전 공정을 내재화한 기업입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출처 : 스튜디오미르 홈페이지>

    2019년 넷플릭스와 장기계약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디즈니와 드림웍스, 워너브라더스 등 다수 글로벌 콘텐츠 기업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애니메이션 총괄제작이 가능한 많은 베테랑 제작진들을 보유하고 있고, 공모자금으로 자체 IP 개발 주력과 제작사를 인수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관련주는 있을까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스튜디오미르는 상장 후 애니메이션 관련주, OTT 관련주, 웹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스튜디오미르 실적(재무제표)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 약 196억원의 매출과 27억원의 영업이익, 16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측은 애니메이션 수요처가 OTT에서 게임사로 확대되고 있고, 이는 스튜디오미르의 실적 확대로 작용할 수 있다는 계산입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와 공모가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00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80%인 8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20%인 20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9,5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미르 수요예측 결과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는 지난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1,70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701.62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수요예측에 참여한 1,704곳 중 844곳이 스튜디오미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5,300 ~ 19,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742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스튜디오미르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9,500원으로 확정되었고,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704곳 중 1,435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269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일정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월 31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2월 중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스튜디오미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00만주 가운데, 25%인 25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125,000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장외가 살펴보기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스튜디오미르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에 매수 희망가는 공모가보다 아래인 18,000원 정도이고, 매도 희망은 29,000원으로 되어 있으나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은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HTS,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내점, 유선, STM 등 영업점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방법 및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통해 스튜디오미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스튜디오미르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공모가는 19,5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19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기이브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2월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다이캐스팅 기술 기반 2차전지 부품 업체 삼기이브이(4190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

    kakao777.tistory.com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을 포함한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은 극도로 침체되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