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는?

by 주소남 2023. 1.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역대급 청약 증거금을 모으며 IPO 대어로 꼽혔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361610) 목표주가가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목표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는 어떤 기업?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019년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물적분할돼 설립된 회사로 최고 품질의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LiBS)을 생산하는 글로벌 톱-티어(Top-tier) 소재 솔루션 기업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2020년 프리미엄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2차전지 관련 기대감이 컸던 주식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연일 하락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21년 최고 249,000원 터치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이후 2차전지의 호재에도 불구하고 실적 부진과 공매도 등의 영향으로 인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는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일봉 차트)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지난해 10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초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올해 초까지 하락 추세가 나왔고, 최근 주가 반등 추세가 만들어졌지만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고 주가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매물대 저항 및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에 걸리긴 했지만 기술적으로 위로 저항보다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우려보다는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가 반등할 경우 목표 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8,000원 부근입니다.

    반대로 하락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주봉 차트)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다행히 최근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지난주 음봉이 나오긴 했지만, 반등 추세가 깨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아주 없지는 않지만 지난주 고점 부근 위로는 비교적 약해지기 때문에,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반등시 목표 주가는 중장기적으로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가인 105,000원 부근까지 설정해도 좋습니다.

     

    다만 중장기 손절라인은 전저점 부근으로 조금 낮게 잡아야 하는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시 올해 저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제 기억으로 청약 증거금이 81조원 가량 모였고, 기대감이 컸던 종목인데, 최근 공모가 대비 반토막까지 하락했다가 주가가 반등하는 등 쉽지 않은 종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고객사인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 SK온의 공장 가동률 부진이 실적 악화로 이어졌지만 증권가에선 SKIET가 올해 이르면 1분기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4주 주간 증시일정(호가단위변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호가단위 변경 등을 포함한 1월 4주(1.23-1.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4주

    kakao777.tistory.com

     

     

    1월 4주 주식 관심종목(비플라이소프트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등을 포함한 2023년 1월 4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

     

     

    SKIET 상장일, 따상 가능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2021년 상반기 대어 IPO 중 하나인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 공모주 상장일입니다. SKIET 공모주 상장 전부터 역대급 공모청약 광풍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