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by 주소남 2023. 2. 2.

목차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서울시 초,중,고등학생이 되는 서울 신입생들은 20~30만원 정도의 입학준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전국 지자체가 아닌 서울 지자체에서만 입학준비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데, 지자체별로 찾아보면 입학준비금 내지는 입학축하금 등을 별도로 받을 수 있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초,중,고등학생이 받을 수 있는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이란?

     

    서울시교육청은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습니다.

    입학준비금

    초등학교는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중·고등학교는 1인당 30만원을 교복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합니다.

     

    입학준비금 포인트 사용처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모바일 포인트는 의류(교복 포함),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약 213,0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입학준비금 기관별 분담 내역은 위와 같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은 중, 고등학생은 2월 2일부터 7일까지이고, 초등학생은 2월 20일 ~ 23일입니다.

     

    입학준비금 지급 시기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에 신청한 입학준비금은 중, 고등학생은 이번달 중, 초등학생은 3월 중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놓쳤다면?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신청 시간을 놓쳤다면 3월에 별도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데, 이는 추후 별도 안내가 나오면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별도 신청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은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https://start.sen.go.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서울시교육청 대표자 :조희연 사업자등록번호 :102-83-01443 03178)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송월길 48(신문로2가) ©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All rights reserved. ㈜진학어플라이(대행사) 대표이사

    start.sen.go.kr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입학준비금

    이후 나오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예'를 선택 합니다.

    입학준비금

    이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학생의 이름과 학부모의 성명, 학부모 휴대폰 번화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선택 후 학교까지 선택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 입학준비금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입학준비금 신청 기한 내에 신청하셔서 혜택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아시스를 포함한 2023년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이

    kakao777.tistory.com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

    kakao777.tistory.com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