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픽셀플러스 주가 거래량 급증 의미는?

by 주소남 2023. 2. 6.

목차

    픽셀플러스 주가 거래량이 급증해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픽셀플러스 주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량 급증 종목이자 이번주 제 관심 종목으로 선정한 픽셀플러스(087600)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셀플러스는 어떤 기업?

     

    픽셀플러스는 2000년 이미지 센서 및 카메라 모듈 개발과 제조 및 공급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3년 보안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 차량용 카메라 SOC를 연구 개발했습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출처 : 픽셀플러스 홈페이지>

    CMOS 이미지센서의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 업체로 발전했고, CMOS 이미지 센서의 웨이퍼 및 패키지 공정을 위탁 제조하여 판매하는 Fabless 회사입니다.

     

    픽셀플러스 차량용 이미지센서 사업

     

    픽셀플러스 이서규 대표이사는 성장 정체를 돌파하기 위해 몇년 전부터 차량용 이미지센서 사업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출처 : 픽셀플러스 홈페이지>

    특히 소비자가 선택하는 블랙박스 등 출고된 차의 유지보수를 위한 '애프터마켓'에 먼저 진출해 한 때 20%까지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픽셀플러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픽셀플러스 주가

    픽셀플러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금요일, 전일 대비 +14222% 가량의 거래량이 회전되었고, 윗꼬리를 남기면서 종가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당장은 윗꼬리에 대한 우려와 함께 8,850원 부근 위로 남아 있는 매물대 저항 영향으로 단기간 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따라서, 이런 종목은 하락시 아래 추세선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것을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고, 현재 보유중이라면 조정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래량이 급증한 종목이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은 받았고, 하락시 조정폭이 강하지 않다면 다시 한 차례 상승으로 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픽셀플러스 주가

    픽셀플러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5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강한 주가 하락이 있었고,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다가 최근 이탈 후 다시 재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추세로 올라오고 있고 9,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를 줄 가능성이 있지만, 돌파하지 못할 경우 수일 내지는 수주까지 조정봉이 나올 우려도 있는 종목입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픽셀플러스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이 맞닿아 있는 7,55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난 금요일 픽셀플러스 주가 급등으로 인해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8,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거나 평단가가 충분히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월2주(2.6-2.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2월 2주차에

    kakao777.tistory.com

     

     

    2월 2주 주식 관심종목(픽셀플러스 외 10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픽셀플러스 등을 포함한 2023년 2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