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피지컬100 관련주 IMBC 주가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3. 2.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IMBC(052220) 주가가 최근 넷플릭스 현실판 오징어게임이라고 불리는 피지컬100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피지컬100 관련주

    IMBC는 어떤 기업이고 왜 피지컬100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BC(052220)는 어떤 기업?

     

    IMBC는 MBC 그룹 대표 사이트인 https://www.imbc.com 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 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약 471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와 예능, 라디오, 연예 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 사업과 프로모션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피지컬100이란?

     

    피지컬100은 MBC TV 시사, 교양물 'PD 수첩' 장호기 PD가 연출한 서바이벌 게임 예능으로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상금 3억원을 두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비롯해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봅슬레이 국가대표 강한, 레실링 국가대표 장은실, 야구선수 더스틴 니퍼트, 운동 유튜버 심으뜸, 보디빌더 김춘리, 댄서 차현승 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보고 있는데, 피지컬 적으로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사람들이 나왔고, 이들이 펼치는 서바이벌은 굉장히 흥미를 돋게 하는 것 같습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전날 피지컬: 100은 세계 넷플릭스 TV 쇼 부문정상에 올랐습니다.


    총 87개국 중 3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영국, 독일, 캐나다, 호주, 체코, 덴마크, 핀란드, 그리스, 벨기에,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스웨덴, 스위스,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등 입니다.

     

    IMBC 피지컬100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피지컬 100은 특히 지상파 방송인 MBC가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성공한 사례로 관심 받고 있습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특공대 출신인 장호기 MBC PD는 몸과 건강에 관심이 많았고, 피지컬100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피지컬100 촬영은 MBC 스튜디오에서 합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다만 MBC가 아닌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MBC PD가 피지컬100을 기획했기 때문에 IMBC 주가는 피지컬100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피지컬100 관련주 IMBC 주가 전망(일봉 차트)

    피지컬100 관련주

    IMBC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 저점 확인 이후 주가가 반등하다가 1월 중순 이후부터 피지컬100 기대감으로 인해 피지컬100 관련주로 올라서며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피지컬100이 넷플릭스 TV쇼 부문 전세계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오늘 장중 +16.59%까지 상승했지만 윗꼬리를 남기고 시초가보다 하락해 갭 상승한 음봉을 기록했습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오늘 거래량이 터지면서 고점을 지키지 못하고 계속해서 실망 매물이 나오긴 했지만 상승추세가 망가진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 단기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IMBC 주가 단기 조정시 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 이탈 여부 및 4,725원 부근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이탈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겠지만 이탈할 경우 4,000원 초중반대까지도 조정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간 이 부근 이탈 및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IMBC 주가 전망(주봉 차트)

    피지컬100 관련주

    IMBC 주가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상승시 이를 넘어서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현재는 단기 조정에 대한 우려가 먼저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 주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잡혀있다는 점입니다.

    피지컬100 관련주

    이번주를 포함해 최근 6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IMBC 주가가 상승했는데, 중장기 관점으로 볼 경우에는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4,070원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89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추세 저항선을 맞고 단기 조정 가능성이 보이지만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여부에 따라 IMBC 주가는 피지컬100 관련주로 모멘텀을 더 받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월드컵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with 2018 러시아월드컵)

    2018 러시아월드컵이 3일 정도 남았습니다. 우리나라는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 함께 그룹 F조에 속해 있으며, 객관적인 전력상 16강 진출이 순탄치만은 않을 전망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월드

    kakao777.tistory.com

     

     

    터키 재건 관련주(2월9일 증시현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터키 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

    kakao777.tistory.com

     

     

    애플 챗봇 관련주 미디어젠 주가 분석

    애플 챗봇 관련주 미디어젠 주가 분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디어젠(279600) 주가가 애플 챗봇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