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피인수 전망은

by 주소남 2023. 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중반 이후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된 종목은 SM엔터테인먼트(041510)와 하이브(352820) 주식이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3월 6일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가 하이브로 변경될 것을 공시하면서 SM엔터테인먼트 주가와 하이브 주가는 모두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하이브의 SM엔터테인먼트 지분 매입 및 공개매수 전말을 알아보고,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지분 매각 전말

     

    우선,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와 경영진의 불협화음이 있었습니다. 이수만 대표가 2010년 개인회사 라이크기획을 만들었고, 매년 SM엔터테인먼트에서 라이크기획으로  수백억씩 가져간다는 사실 때문에 경영진과 마찰이 있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특히 지난 2020년 SM엔터테인먼트가 800억원 적자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크기획으로 129억원이 흘러들어가자 논란에 불을 지피기도 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 경영진 vs 이수만 대표 구도가 만들어졌는데, 이수만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 보유 지분 18.4% 가운데, 14.8%를 하이브에 처분한다고 밝혔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특히 이수만 대표가 하이브 방시혁 대표를 직접 찾아 이번 지분 매각을 제안했다고 하는데, 둘의 친분 관계로 인해 곧 있을 SM엔터테인먼트 주주총회에서 이수만 대표와 대립했던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이 물갈이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지분 취득 및 공개매수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앞서 이야기했듯이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 지분 14.8%를 약 4,228억원 정도에 인수하고, 주당 12만원에 소액주주가 보유한 지분도 공개매수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를 지배하기 위해 지분을 늘려나가고 있고, 3월 중 최대주주 지위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그동안 이수만 대표와 대립했던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은 이번 이수만 대표의 지분 매각을 적대적 M&A로 보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월 중순부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을 올라오면서 주가가 우상향했고, 이동평균선 정배열 형태가 만들어졌습니다.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을 12만원에 공개매수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갭상승했고, 117,000원에 종가를 마쳤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발행주식 총수의 약 25인 최대 5,951,826주를 매수한다고 밝혔고, 공개매수에 희망하는 분들은 삼성증권으로 에스엠 주식을 대체출고 시킨 이후 삼성증권을 통해 공개매수를 신청하면 됩니다.

    공개매수가가 12만원이다보니 이 가격대 부근이 심리적인 적정 주가로 여겨지면서 당분간 이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일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12만원 아래로 주가가 빠질 가능성도 당연히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9,000원 부근 아래로 주가가 이탈할 경우 갭을 메꾸러 주가가 내려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여부는 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는 105,0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데, 일봉차트상 매물대와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브와 에스엠의 인수합병 과정에서 나오는 여러 문제들이 불거질 가능성도 있고, 공개매수가 이하로 주가가 내려올 우려도 있는 만큼 단기간 추이를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엠 주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엠(041510) 주가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어떤 기업이고, 어떤 이슈로 주가가 급등하는지, 차트로 풀어보

    kakao777.tistory.com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Top10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의 의미는 1주당 주가가 가장 비싸다고 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