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혐의 악재, 전망은?

by 주소남 2023. 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골드퍼시픽(038530)이 주가조작 혐의 악재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골드퍼시픽은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이유로 주가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퍼시픽(038530)은 어떤 기업?

     

    골드퍼시픽은 미래아이엔지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패션 사업과 바이오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출처 : 골드퍼시픽 홈페이지>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합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출처 : 골드퍼시픽 홈페이지>

    또한 2019년 7월 (주)다나은의 주식을 취득하면서 바이오 사업을 개시하였고, 의약품 도소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 조작 혐의 검찰 수사 중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오늘 검찰이 천연물 기반 코로나 치료제로 인해 주가를 조작했다고 골드퍼시픽을 수사한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골드퍼시픽은 선학초, 오배자 등 천연물질을 이용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을 진행 중입니다. 2020년 7월 자회사인 B 업체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APRG64을 인수했고, 지난해 7월 13일 해당 물질에 대한 전기 제2상 임상시험(2a)을 식약처가 승인하기도 했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출처 : 골드퍼시픽 홈페이지>

    검찰은 골드퍼시픽이 대외적으로 홍보한 내용이 과장됐거나 허위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골드퍼시픽은 개발 중인 치료제 후보물질 APRG64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과 복제를 동시에 억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포 내 감염 억제 능력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국내 공급 중인 렘데시비르 대비 50배 이상의 효능을 보인다고 홍보해왔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출처 : 골드퍼시픽 바이오 홈페이지>

    하지만 검찰 관계자는 “과장된 정보를 과도하게 홍보하며 주가를 띄우는 전형적인 행태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했고, 골드퍼시픽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이 부적절한 방식을 통해 이뤄졌고 이를 통해 주가조작이 이뤄졌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 조작 혐의 사실일까?

     

    골드퍼시픽은 아직 주가조작 혐의를 받고 있을 뿐, 검찰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실은 드러난 바가 없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다만, 골드퍼시픽이 주가 조작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기 때문에 주가에는 악영향을 줄 가능성은 충분히 있는 소식입니다.

     

    골드퍼시픽 주가 전망(일봉 차트)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골드퍼시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주가가 반등하다가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여기에 주말 동안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혐의 악재가 떴기 때문에 이로 인한 투매 물량이 월요일 쏟아질 우려가 있어,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단순 골드퍼시픽 차트상으로는 418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하락시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 전망(주봉 차트)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골드퍼시픽 주식 주봉차트상 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간간히 코로나19 치료제 소식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반등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큰 틀에서 장기 하락추세에 놓여있고, 실적 회복이 더딘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적 리스크 또한 있어,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해야하는 종목입니다.

    골드퍼시픽 주가조작

    더군다나 감사보고서 발표일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기대감보다는 우려가 커질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 골드퍼시픽 주가 전망은 조금 비관적일 수 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도 주봉차트상 39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신저점을 갱신할 가능성 또한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 여부는 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국내 가장 싼 주식 순위 Top100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선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포스팅과 반대로 국내 가장 싼 주식 순위 Top10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가장 비싼 주식

    kakao777.tistory.com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넨셀 관련주와 제넨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넨셀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 치료 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