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3. 2. 14.

목차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036620) 주가가 지난해 영업이익 증가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실적 증가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036620)은 어떤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은 의류 사업과 모바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의류 사업 부문은 브랜드 '스노우파크 어패럴'을 보유하고 있고, 의류와 신발 등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출처 : 감성코퍼레이션 홈페이지>

    모바일 사업 부문은 브랜드 '엑티몬'을 보유하고 있고, 보조배터리, 충전기류, 스피커, 케이블 등 휴대폰 악세사리 등을 판매하는데, 의류사업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종목명이 조금은 낯선 분들이 있을텐데, 이전 사명은 버추얼텍으로 주로 공공와이파이 관련주, VR 관련주 등으로 유명했던 종목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감성코퍼레이션 실적 발표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감성코퍼레이션은 오늘,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의 지난해 매출은 약 1175억원으로 전년 약 489억원의 140.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약 16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약 11억원에 비해 무려 1310.1% 증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감성코퍼레이션은 의류사업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오픈매장 증가로 인한 매출 증가와 모바일 사업 제품라인업 강화등으로 신상품 판매호조를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 원인으로 밝혔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11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최근까지 주가 반등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실적 발표를 며칠 앞두고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주가 변동성이 조금은 강해졌고, 실적 발표 호재가 아니었다면 1,800원대까지 주가 하락길이 열려있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지금도 이 부근까지 주가 하락은 열려있겠지만 다행히 오늘 실적 발표 호재와 함께 주가가 반등을 보이고 있어, 차트는 긍정적입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최근 고점 부근인 2,240원 부근을 돌파해야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싸움을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 시 2,240원 부근 돌파 여부 및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감성코퍼레이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음봉으로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해 조금은 불안한 움직임이 있었고,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현재도 여전히 1,800원대까지 조정 가능성은 남아 있는 위치입니다.

     

    오늘 호실적 발표로 인해 지난주와 이번주 아랫꼬리를 달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지만 주봉차트상 2,46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다행히 현재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 또한 있는 자리인데, 오늘 거래량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중장기 저항을 소화시킬 만한 거래량이 붙지는 않았습니다.

     

    상승 시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해 내는지도 앞으로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칩스법 관련주 ↑(2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K칩스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무료 와이파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4.15총선 공약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증시가 마감된 가운데, 오늘 증시에서 무료 와이파이 관련주가 테마군을 형성하며 상승했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