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K칩스법 관련주 ↑(2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2. 14.

목차

    K칩스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칩스법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K칩스법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아래 자세한 내용 참고)

     

    전날 뉴욕증시는 지난 한 주의 부진을 만회하고 월요일 장 개장과 함께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DJIA)가 377포인트 오르면서 주초반 랠리 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분출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

    경기침체가 오더라도 약한 침체 즉 연착륙 수준일거란 예상이 퍼지면서 선제적 구조조정에 나섰다는 소식은 기업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는 듯 싶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1%, 나스닥지수는 +1.48%, S&P500지수는 +1.14% 상승 마감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K칩스법을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K칩스법 관련주

    국가전략기술에 대한 투자세액 공제율을 높이는 이른바 ‘K-칩스법’ 통과 기대감에 상승 미래반도체, 지오엘리먼트, 제주반도체, 윈팩 등 K칩스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

    또한 K칩스법과 함께 챗GPT,가AI 반도체 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삼성전자, 윈팩, 미래반도체, 엠케이전자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

    아마존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죽스가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소식 등에 세코닉스, MDS테크, 텔레칩스, 켐트로닉스, 현대오토에버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라이콤과 엠케이전자, 컴투스, 일성신약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

    특히 라이콤은 스팩 합병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엠케이전자는 챗GPT 연관 반도체 부품 관련 대만 특허 등록 완료 사실이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칩스법 관련주K칩스법 관련주

    어제 증시가 부진하긴 했지만 반등 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밀리며 양지수 모두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하락보다는 상승하는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이고, 반등장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자리는 아닙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라이콤 상장, 5G 모멘텀 받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통신기기 핵심부품 개발 업체인 라이콤(388790)이 IBKS제16호스팩과 스팩합병으로 상장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라이콤은 어

    kakao777.tistory.com

     

     

    미래에셋비전스팩2호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2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미래에셋비전스팩2호(44619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미

    kakao777.tistory.com

     

     

    알리바바 챗봇 관련주 총정리

    알리바바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바로 챗봇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