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라이콤 상장, 5G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3. 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통신기기 핵심부품 개발 업체인 라이콤(388790)이 IBKS제16호스팩과 스팩합병으로 상장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라이콤 상장

    라이콤은 어떤 기업이고, 스팩 합병 상장 과정과 주가 전망까지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콤(388790)은 어떤 기업?

     

    라이콤은 광증폭기와 광송수신기 등 광통신기기 핵심 부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라이콤 상장

    광 네트워크에서 초고속 다채널 시스템의 전송거리를 증가시켜주는 광증폭기를 개발했는데, 광증폭기는 5G 관련 산업에서 핵심 부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라이콤 상장

    최근에는 기존 시스템 플랫폼에 추가 장치 없이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PnP(Plug and Play)형 광증폭기를 개발해 샘플공급, 소량 판매를 완료했습니다.

     

    라이콤 스팩 합병 상장

    라이콤 상장

    라이콤은 2월 14일, IBKS제16호스팩과 합병해 상장합니다.

    라이콤 상장

    인수합병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IBKS제16호스팩과 같은 스팩주는 인수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 합병하는데, 그 대상이 라이콤입니다.

     

    2월 13일까지는 IBKS제16호스팩(388790)이라고 거래되던 종목이 2월 14일 합병기일을 기준으로 라이콤(38879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기업인수목적회사를 통한 합병의 경우 스팩 합병과 스팩 소멸 합병 등으로 나뉘는데, 라이콤은 스팩 합병이기 때문에 상장일 이전 차트도 HTS 상에서는 보일겁니다.(IBKS제16호스팩으로 거래되던 시절)

     

    라이콤 주가 전망(일봉 차트)

    라이콤 상장

    오늘부터 라이콤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될 IBKS제16호스팩은 합병 결정 이후 거래정지 되었다가 지난해 10월 거래가 재개되었고, 당시 3,180원까지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통상 스팩 합병주의 상장일 주가 움직임이 좋지는 않았는데, 최근 전체적인 신규상장 주식들의 상장 후 움직임이 좋고, 전체적인 시장 흐름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라이콤 상장일 주가 상승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라이콤 상장

    현재 라이콤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무의미 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콤 상장

    라이콤 측은 내년부터 초소형 PnP(Plug and Play)형 광증폭기를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할 경우, 오는 2026년까지 PnP제품에서만 300억원의 매출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라이콤은 5G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5G와 관련하여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 5G 관련주로 기가레인(049080) 주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기가레인은 한 때, 5G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