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샌즈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3. 2. 15.

목차

    2월 15일은 코스닥 시장에 사이버 위협 인텔리젠스(CTI) 전문 기업 샌즈랩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샌즈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샌즈랩(411080)은 어떤 기업?

     

    샌즈랩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젠스(CTI) 전문 기업으로 2004년 연세대학교 학생벤처로 출발했습니다.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악성코드 등 사이버 위협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솔루션을 생성하는 등 CTI를 제공하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CTI는 각종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해 데이터를 분석해 공격 의도와 목적 및 방식을 식별하고,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기술로 사이버 범죄 피해 증가에 따라 관련 시장은 확대될 전망입니다.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은 압도적인 수량의 빅데이터와 이를 통한 인공지능(AI) 모델로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샌즈랩 관련주는 있을까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최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케이사인(192250)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샌즈랩은 상장 후 인공지능(AI) 관련주나 사이버범죄 관련주, 보안 관련주,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샌즈랩 실적(재무제표)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 재무제표를 체크해보면 12억원 가량의 자본금을 가진 기업으로 자본총계는 약 42억원 가량입니다.

    샌즈랩 상장일

     

    지난해 3분기까지 샌즈랩은 약 31.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약 10억원 가량의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7.3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상장하기 때문인데, 한국거래소가 지정하는 전문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과 나이스디앤비로부터 모두 A등급을 받았습니다.

     

    샌즈랩 공모와 공모가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370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81.08%인 30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나머지 18.92%인 70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10,5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샌즈랩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샌즈랩 수요예측 결과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은 지난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1,541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325.79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샌즈랩 상장일

     

    수요예측에 참여한 1,541곳 중 341곳이 샌즈랩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500 ~ 10,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150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샌즈랩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0,500원으로 확정되었고, 2월 6일부터 7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샌즈랩 공모 청약 경쟁률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은 이번 상장 공모주 370만주 가운데, 75%인 2,775,000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925,000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2월 6일부터 7일까지 키움증권을 통해 진행된 샌즈랩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868.07대1(비례 1736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 금액의 절반을 미리 납부하는 청약증거금은 4조2155억원이 몰렸을 정도로 샌즈랩 일반 공모주 청약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샌즈랩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 공모주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을 살펴보면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2,775,000주 가운데, 94.29%인 2,616,506주가 상장 후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입니다.

     

    사실상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 대부분이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샌즈랩 상장일 주가가 강하게 오를 때 진입하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가 따를 수 있습니다.

     

    샌즈랩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96.2%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샌즈랩 최대주주

    샌즈랩 상장일

     

    샌즈랩 최대주주는 케이사인이고, 특수관계인, 자사주 등을 포함한 최대주주 지분은 이번 공모 후 73.62%(11,112,500주)입니다.

     

    샌즈랩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샌즈랩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10,5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샌즈랩 상장일

     

    즉, 샌즈랩 상장일 시초가는 9,450 ~ 21,000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시초가가 더블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하는 이른바 '따상' 달성의 경우 샌즈랩 상장일 최대 주가는 27,30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샌즈랩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샌즈랩은 이번 공모자금을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샌즈랩 상장일

     

    현재는 방대한 데이터 저장공간이 없어 해외 업체에 연간 15억~20억원 수준으로 지불하고 있는데, 자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가 설립되면 원가 절감의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을 전망입니다.

    샌즈랩은 수요예측과 공모주 청약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최근 신규상장주들이 스팩 합병주마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상장일 무난히 공모가는 넘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샌즈랩 상장일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기 때문에 이들의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질 경우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기관투자자 물량을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샌즈랩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샌즈랩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4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3주(4.15-4.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3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