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차전지 관련주↑(2월15일 오늘의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차전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2차전지 관련주2차전지 관련주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내려오면서 최근 단기 상승 추세가 꺾일 위험에 처해있는 자리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지만 성장주들의 랠리가 나오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6%, S&P500지수는 -0.03% 하락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57% 상승 마감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10% 급등 마감했습니다.

     

    1월 소비자 물가 지수 보고서는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높은 6.4% 증가세를 기록했는데, 경제학자들의 예상치 6.2%보다 높았고, 인플레 완화가 예상보다 더딘 것으로 나타나 다우와 S&P가 다소 밀렸지만 테슬라와 엔비디아가 급등해 나스닥 지수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2차전지 관련주와 철강주, 반도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조지 소로스가 테슬라 지분을 확대 한다는 소식에 펨트론, 에코프로, 코스모화학, 윤성에프앤씨 등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튀르키예 강진에 따른 철강 제품 생산 중단 속 반사수혜 기대감 등에 POSCO홀딩스, 동국제강, 현대제철 등 철강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2%대 급등세를 보였고, 챗GPT發 TSMC 사상 최대 1월 매출 기록 소식 등에 에이디칩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윈팩, 시그네틱스, 알파홀딩스, 펨트론, 피에스케이홀딩스 등 반도체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샌즈랩과 서플러스글로벌, 레이, 이마트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샌즈랩은 신규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고, 서플러스글로벌은 구글이 서버용 칩 자체생산 위해 TSMC에 설계권한 이양 소식 속 주요 고객사로 TSMC 보유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수 상승추세를 뒤로하고 장초반 대비 지수가 무너지면서 단기 조정장이 나타날 수도 있는 장이기 때문에 조금 우려는 되는 장세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샌즈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15일은 코스닥 시장에 사이버 위협 인텔리젠스(CTI) 전문 기업 샌즈랩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샌즈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

    kakao777.tistory.com

     

     

    2월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월3주(2.13-2.1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2월 3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