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광전자(0179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트랜지스터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27.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트랜지스터 관련주 광전자(017900) 입니다. 광전자는 반도체 전문 생산 기업으로 2010년 고덴시와 나리지 온을 흡수합병했습니다.

 

반도체 중에서도 트랜지스터와 LED, Photo Sensor 등이 주요 제품이며 이 중 트렌지스터는 전력 반도체이고 안정된 고속 스위칭과 낮은 포화전압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휴대폰 뿐만 아니라 가전 및 자동차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광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던 주가가 2월 초 대량거래와 함께 변동성이 강해졌고, 2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하더니 현재 단기 하락 추세로 전환되려는 시점입니다.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332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당장 오늘 반등하지 못한다면 일봉차트가 깨지게되고, 아래로 매물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어쩌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냉정히 본다면 현재는 단기적으로 볼 때 진입 시점은 아닙니다. 차라리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을 확인 후 다시 지지를 받는 것을 확인하고 매매하거나, 현재 추세선을 지지해주는 것이 확실해진다면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손절라인을 내려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3210 부근까지는 볼 수 있기 때문에 광전자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위로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추세선과 워낙 붙어 있어 아마 오늘이나 내일 변동성이 강한 날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의 차트는

트랜지스터 관련주

광전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꾸준히 우상향 흐름을 지켜오고 있었는데, 2월 초부터 강한 상승 흐름 이후 현재는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지점입니다.

 

 

큰 흐름에서 본다면 중장기 우상향 추세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아래 추세선을 지켜준다면 중장기 대응을 하는 입장에서는 크게 무리가 갈 것은 없습니다.

 

물론 단기 급등 후 하락하기 때문에 기회비용이 아쉬울 수는 있습니다. 기회비용을 생각해 비중을 줄이고 늘리면서 대응하시는 분들은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흐름이 나올 수 있으니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세 개 정도 그어 놓았는데,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 방안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모든 추세선은 이탈하면 좋지 않으나 가장 위의 추세선은 그나마 조금 더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 아래로 갈수록 중장기적으로 매매를 거의 하지 않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가령 손절라인을 가장 낮게 본다면 2016년 6월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마지막 추세선이며 이 마지막 추세선은 현재 약 23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아주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만일 평단가가 3000 부근 이상이고 비중이 크다면 이 손절라인에 대응하기에는 무리수입니다.

 

즉,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져야하며 그렇기 때문에 넉넉하게 차트상 추세선을 세개정도 표시해 놓았으니 본인의 평단가에 맞게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전자는 부채비율이 낮은 기업이기는 하지만 영업이익 적자를 이어오던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실적이 흑자로 기록될 가능성이 커보이면서 실적 성장성에 대한 불안감도 어느 정도 해소시킨 모습을 보이고 있고, 중장기적 전망은 괜찮은 기업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한 번 상승했다가 내려오는 중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진입하기에는 부담감이 따르기 때문에 조금 더 하락하기를 기다리거나 아니면 추세선을 지켜주는지 확인 후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