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금양 주가 언제까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3. 3.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양(001570) 주가가 최근 다시 상승추세를 타면서 4만원대를 돌파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금양 주가

    제가 지난 7월 2번 연속의 상한가를 달성 했을 때 썼던 포스팅 (금양 상한가 목표주가는?)당시만 해도 이미 상한가를 포함해 9,000원대였던 주가가 지금은 4배 이상 급등했습니다.

     

    금양 상한가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7월 5주 주식 관심종목(포메탈 외 9종목))에 있던 금양(001570) 주가가 연이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7월 5주 주식 관심

    kakao777.tistory.com

    금양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양(001570)은 어떤 기업?

     

    금양은 합성수지, 고무 등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제조 업체입니다.

    <출처 : 금양 홈페이지>

    발포제의 주요 수요처로는 자동차 내장재와 상품 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으로, 가동률과 원재료 가격변동에 따른 수익성의 영향이 큰 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높지 않으며 물류비 부담이 큽니다.

     

    또한 금양은 국내에서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세번째로 ‘2170 원통형 2차전지’ 개발에 성공했는데, 2170 원통형 2차전지는 전기차용, 무선전동공구용, 킥보드, 전동스쿠터 등에 사용됩니다.

     

    금양 주가 상승 이유

    금양 주가 일봉차트를 보아도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최근 주가 변동폭이 커지며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3일 파이낸셜 뉴스에서 "금양, 8000억 통큰 투자…기장에 이차전지 생산기지 건립"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 내용과 같이 2023년 1월 3일 부산광역시와 (주)금양은 기장대우일반산업단지 내 이차전지 생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은 회사 측에서 확인된 사실입니다.

     

    다만 투자금액과 투자기간 등은 검토중인 사항으로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가 없으며,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3개월 이내에 재공시 예정이기 때문에 4월 28일 안에 재공시 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대감과 함께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고, 정부는 2차전지업계와 미국 IRA 등 현안 및 수출, 투자를 논의한다는 소식에 금양 역시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어 좋은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일봉 차트)

    금양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최근 상승 추세가 좋다는 의미이지만 반대로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일정 부분 조정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여부 및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현재 추세선은 40,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은 빠르게 상승할 수 있고, 현재 주가 위아래로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금양 주가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가장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 및 익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주봉 차트)

    금양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여름까지만 하더라도 5,000원도 채 되지 않던 금양 주가가 현재는 5만원을 바라볼 만큼 10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특히 최근 몇주간 급격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38,5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보시는 분들도 조정시 이를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 포지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금양 상한가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7월 5주 주식 관심종목(포메탈 외 9종목))에 있던 금양(001570) 주가가 연이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7월 5주 주식 관심

    kakao777.tistory.com

     

     

    전해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총선 출마)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사퇴로 인해 조국 후임으로 전해철 의원이 언급되었습니다. 박지원 대안신당

    kakao777.tistory.com

     

     

    오세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선후보)

    '오세훈' 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서울시장입니다. 현재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계속해서 자리를 보전하고 있지만, 2006년 제 33대 서울특별시 시장으로 34대까지 약 8년간 서울 시장으로 재임한 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