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버킷스튜디오 횡령, 거래정지 충격

by 주소남 2023. 3.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OTT 관련주로 유명했던 버킷스튜디오(066410) 횡령 공시로 인해 거래정지되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버킷스튜디오 횡령

    버킷스튜디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횡령 사식과 거래재개일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킷스튜디오(066410)는 어떤 기업?

     

    버킷스튜디오는 DVD와 VCD, VOD 등 영상물의 제조, 복사,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출처 : 버킷스튜디오 홈페이지>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스마트 기기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 제공 및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또한 모바일 서비스와 5G 주변 기기 규통 사업, 온라인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 사업과 임대 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버킷스튜디오 횡령 & 거래정지

    버킷스튜디오 횡령

    버킷스튜디오는 오늘 장 마감 동시호가에서 횡령, 배임 사실확인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회장 직함을 사용한 강ㅇㅇ 에 대한 전환사채 콜옵션  권리 무상 부여에 따른 배임 혐의에 대한 공소제기된 사실 확인 내용으로 자기자본 대비 16.1%인 약 322억원 가량의 횡령, 배임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이에 코스닥시장본부는 버킷스튜디오에 대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분류하고,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여부에 관한 결정일까지 거래를 정지시킨다고 공시하고, 바로 버킷스튜디오 거래정지를 실시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버킷스튜디오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보면 버킷스튜디오 거래재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확인해본지 버킷스튜디오 최대주주는 이니셜이고, 이니셜은 70%의 지분율을 강지연 회장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거래소는 `23.03.03 발생한 동사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와 관련하여 동 사유 발생일로부터 15일(`23.03.24 限, 영업일 기준) 이내에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즉, 3월 24일까지는 버킷스튜디오 거래정지가 지속되고, 만일 여기서 상장폐지, 상장 유지 결정이 나게되고, 상장 유지가 결정 된다면 주말을 지나 3월 27일에 버킷스튜디오 거래재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업의 횡령, 배임 혐의 등은 바로 상장폐지 될 수도 있는 중요한 항목이기 때문에 버킷스튜디오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에서 상장적격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거래정지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상장적격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바로 상장폐지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버킷스튜디오 측에서 기업 경영 정상화를 위한 이의 신청 및 관련 내용들을 담은 이행계획내역서를 제출하고, 이것이 받아들여지면 추후 이행 내역 여부에 따라 거래재개될 수 있습니다.

     

    한 때, OTT 관련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버킷스튜디오가 횡령 소식으로 인해 3월의 첫 시작 많은 투자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횡령

    부디 3월 24일쯤 발표될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에서 큰 문제 없이 거래가 재개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감사보고서 제출기한 확인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3월도 어느덧 절반 정도가 지나갔습니다. 현재는 주식하는 사람들이 가장 재무제표를 많이 찾아 볼 시기 중 하나인 감사보고서 제출 기

    kakao777.tistory.com

     

     

    휴센텍 횡령, 이것도 유행?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