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증시 폭락 (3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 폭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3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증시 폭락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폭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시 폭락증시 폭락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2% 이상 폭락하고 있는데, 최근 하락 추세가 더욱 강해진 모습입니다.

    증시 폭락

    앞선 svb 파산 주식시장 영향은?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고, 오늘 양시장 하락의 주체는 외국인투자자들입니다.

     

    svb 파산 주식시장 영향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vb 파산 영향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도미노처럼 무너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팽배해지는 주말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akao777.tistory.com

    전날 미국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증시 폭락

    SVB 사태에 대해 미국 정부가 발빠른 진압에 나서면서 블랙먼데이는 오지 않았지만 일부에선 은행위기가 문제가 아니라 무리한 긴축에 따른 부작용이 이번 지방은행 사태 외에도 곳곳에 산재해 있어 안심하기에 이르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뉴욕증시는 장 초반 약세를 뒤집고 반등하다가 소폭 하락해 마감했는데,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8%, S&P500지수는 -0.15%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45% 상승 마감했습니다.

    증시 폭락

    오늘 국내 주식시장이 너무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나가는 테마가 없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비트코인 가격 급등 등에 비덴트, 우리기술투자, 위지트 등 가상화폐 관련주 일부만 상승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증시 폭락

    오늘 시장에서는 티라유텍과 제놀루션, 모델솔루션, 이엔플러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티라유텍의 경우 자회사 티라로보틱스, 자율주행 물류로봇 북미·EU 진출을 위한 해외 필수 인증 3종 취득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제놀루션은 꿀벌 낭충봉아부패병 유전자 치료제 임상 성공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모델솔루션은 GPT-4.0 수혜주 분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이엔플러스는 사우디아라비아 SIIVC 실사 진행 소식 속 대규모 투자 유치 기대감 부각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시 폭락증시 폭락
    증시 폭락

    시장이 워낙 좋지 않다보니 상승 종목 숫자는 얼마되지 않는 반면, 하락 종목 숫자는 코스피와 코스닥 합쳐 2,000종목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SVB 파산 영향으로 외국인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흔들린 것이 국내 증시에는 조금 아프게 다가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증시 폭락세를 보이는 3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14일 오늘의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7MB
    3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0MB
    3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년 현재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5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3월 13일 종가 기준,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현재 가

    kakao777.tistory.com

     

     

    타이어 관련주 ↑(3월13일 증시현황)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로 인해 다른 타이어 관련주가 반사이익으로 상승하는 3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아래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