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엑스게이트 상장일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23. 3. 16.

목차

    3월 16일은 코스닥 시장에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엑스게이트(3873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엑스게이트는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과 합병 후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데,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게이트(387310)는 어떤 기업?

     

    엑스게이트는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전문 업체로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및 관제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출처 : 엑스게이트 홈페이지>

    가상사설망(VPN), 방화벽(F/W), 침입방지시스템(IPS), 안티 디도스(Anti-DDOS) 등을 개발해 왔고,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최근 3년간 매출이 연평균 27.4%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률은 43.7% 증가했습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출처 : 엑스게이트 홈페이지>

    엑스게이트 장비의 경우, H/W(보안서버)는 국내외 거래처로부터 OEM 방식을 통하여 원재료로 매입하고, 자체 개발한 VPN, 방화벽 등의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여 고객에게 납품하고 있습니다.

     

    엑스게이트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 합병

    엑스게이트 상장일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은 지난해 여름 SPAC 합병 예비심사청구대상 후 엑스게이트와 합병을 결정했습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엑스게이트가 존속하는 대신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은 3월 15일부로 없어지고, 엑스게이트가 새롭게 상장합니다.

     

    스팩 소멸 방식은 합병시 스팩이 소멸하고 합병 대상 기업이 존속 법인으로 남을 수 있도록 개정된 방식으로 기존 스팩 합병 방식에서 피인수기업이 소멸해 서류상 업력이 짧아지는 단점을 보완한 것입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지난해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제일 처음 상장한 비스토스가 대표적이고, 대부분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상장한 종목들은 상장 첫 날 주가 움직임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엑스게이트 최대주주

    엑스게이트 상장일

    엑스게이트 최대주주는 가비아로 34.01%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케이아이엔엑스 및 임직원 지분등을 합쳐 우호 지분이 72.51% 가량됩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상한가 기록할까

    엑스게이트 상장일

    엑스게이트와 마찬가지로 최근 스팩 소멸 합병으로 상장한 라온텍의 경우 상장 첫 날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도 강한 변동성을 기록할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생각보다 유통 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긍정적입니다.

    엑스게이트 상장일
    <출처 : 엑스게이트 홈페이지>

    엑스게이트는 이번 합병 상장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 약 110억원 중 77%인 85억원을 차세대방화벽 개발, IPS 전용제품 개발, 홈시큐리티 시스템 및 디바이스 개발 등 연구개발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현재 유럽증시 및 해외증시 흐름이 좋지 않기 때문에 엑스게이트 상장일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지 않다면 상한가는 기대하기 힘들겠지만 변동성은 굉장히 강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엑스게이트 상장 후 어느 정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지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분석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엘넷 삼성SDS 호재 타고 날아 오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케이엘넷(039420) 주가가 삼성SDS와 연관성으로 인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케이엘넷은 어떤 기업이

    kakao777.tistory.com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9월 17일은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인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3873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