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한화리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3. 3. 27.

목차

    3월 27일은 코스피 시장에 부동산 리츠 회사 한화리츠(4518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한화리츠 상장일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화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리츠(451800)는 어떤 기업?

     

    한화리츠는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한화리츠 상장일

    조금 쉽게 이야기하면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로 부동산에 투자해 배당 수익을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리츠 주식 입니다.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의 투자대상 부동산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한화손해보험 빌딩과 각각 노원, 평촌, 구리, 부천중동에 위치한 한화생명보험 사옥 4개입니다.

     

    한화리츠 관련주는 있을까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한화그룹 내지는 한화생명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화리츠 예상 배당금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는 회사의 당기 배당금액은 기본적으로 당기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현금 배당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상 배당금을 살펴보면 투자 후 1개월 이후 6.3%에서 이후 평균 6.85% 정도의 배당이 예상되어 있습니다.(예상치이지 확정치는 아닙니다) 1년에 두차례 배당 계획입니다.

     

    한화리츠 공모와 공모가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32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한화리츠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리츠 수요예측 결과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는 지난 3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5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7.2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한화리츠 상장일

    리츠 주식 특성상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부분의 기관투자자가 공모가를 5000원으로 적어냈고, 한화리츠 공모가는 5000원으로 무난히 확정되었으며,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한화리츠 공모 청약 경쟁률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는 이번 상장 공모주 2320만주 가운데, 70%를 기관투자자에게, 30%를 일반투자자에게 배정했지만 일반 청약에서 청약 미달 사태가 발생해 미청약 물량 중 15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추가로 배정했습니다.

     

    지난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된 한화리츠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0.45대1(비례 1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미달되었습니다. 청약 증거금은 177억원 가량밖에 모이지 않았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고, 앞으로도 부동산 가치가 하락할 것을 우려한 상황과 최근 신규상장 주식들이 상장일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하는 등 불안한 시장 여건이 반영된 결과로 보입니다.

     

    한화리츠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 공모주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을 살펴보면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17,740,000주 가운데, 7,280,000주가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고, 나머지 10,460,000주가 의무보유 확약 물량입니다.

     

    한화리츠 최대주주

    한화리츠 상장일

    한화리츠 최대주주는 ㅎ나화생명으로 이번 공모 후 46.2%(32,600,000주)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됩니다.

     

    한화리츠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한화리츠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5,0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한화리츠 상장일

    즉, 한화리츠 상장일 시초가는 4,500 ~ 10,000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시초가가 더블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하는 이른바 '따상' 달성의 경우 한화리츠 상장일 최대 주가는 13,00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한화리츠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최근 부동산 시장의 가치 하락과 전체적인 시장의 불안정성이 부각되면서 일반 청약에서 미달사태를 보였듯이 현재 한화리츠 상장에 대한 기대감은 극히 낮은 편입니다.

    한화리츠 상장일한화리츠 상장일

    따라서 한화리츠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이탈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고,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 쏟아질 경우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화리츠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한화리츠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FN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4월중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리츠 주식, 삼성FN리츠(4487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성FN리츠는 3월 27일부터 3

    kakao777.tistory.com

     

     

    IBKS스팩22호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4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IBKS스팩22호(4487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IBKS스팩22호는

    kakao777.tistory.com

     

     

    내수활성화 대책발표 등 주간 증시일정(3월5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 내수활성화 대책발표 등을 포함한 3월5주(3.27-3.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

    kakao777.tistory.com